실행자
도서 「실행자」

신앙을 심각하게 그리고 복잡하게 생각하는 그리스도인이 많다. 이에 저자 임병선 목사(용인제일교회 담임)는 ‘신앙을 너무 복잡하게, 너무 심각하게만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이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전한다.

저자는 책 속에서 “신앙을 너무 복잡하게, 너무 심각하게만 생각하지 말자. 우리는 어려운 길을 선택한 것이 아니라, 좋아하는 길을 선택한 것이다. 그래서 어려움이 익사이팅이 되고, 힘듦이 감동이 되고, 아픔이 또 다른 매력이 될 수도 있다. 그 매력에 빠지게 된다면, 그 기쁨을 알게 된다면, 우리는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조금 더 희생하고 조금 더 사랑하는 것을 즐겨 행동하는 신앙인으로 변화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그는 “우리 모두 두 달란트 받은 사람처럼 귀한 신앙인이 되었으면 좋겠다. 상처에 무너지지 말고, 상처 때문에 보이콧하지 말고, 하나님의 일을 하다가 상처가 있더라도 그 상처를 뚫고, 그 상처를 이기고 하나님의 사명을 감당하는 귀하고 훌륭한 신앙인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런 목회자가 있는 교회, 그런 신앙인이 많은 교회가 건강한 교회고, 하나님은 그런 교회를 통해 일하고 역사하신다”고 했다.

이어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사역하고, 영혼을 사랑하기 때문에 전도하고, 교회를 사랑하기 때문에 결과를 내고자 하는 것이다. 누군가의 평가나 시선 때문에 신앙생활을 한다면, 우리의 신앙은 또 다른 스트레스, 부담에 놓여 하나님이 주시는 참된 자유와 기쁨을 놓치고 말 것이다. 기억하라! 하나님은 우리를 평가하시는 분이 아니라, 우리를 사랑하시는 분이다”고 했다.

그러면서 “십자가의 길은 멀리 있지 않다. 좁은 길을 가는 것은 어떤 대단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다. 삶의 자리에서 구별된 삶을 살아가는 것, 어려움 앞에서 세상 사람들과 똑같이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견뎌 내고 이겨 내면서 그들과 다르게 살아가는 것, 그것이 바로 그리스도인이 가야 할 길이고, 그것이 우리의 힘이어야 한다”며 “우리가 후손들에게 남겨 주고 떠나야 할 것이 무엇인가? 그들을 온전한 길로 이끌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 돈도, 명예도, 권력도 아니다. 오직 하나님이다. 가족 모두가 하나님 한 분으로 연결될 때, 먼 훗날 저 천국에서 영원히 만나게 될 것이다. 우리 가정이 복된 믿음의 가정이 되는 길은 바로 하나님을 믿는 신앙을 전수하는 것”이라고 했다.

끝으로 저자는 “나는 한국의 모든 교회가 예수님이 머리 되신 교회, 예수님을 닮은 교회가 되기를 소망한다. 세상 사람들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교회가 아니라 그들을 찾아가는 교회, 군림하는 교회가 아니라 섬기는 교회, 과거에 안주하는 교회가 아니라 미래를 준비하는 교회, 그런 교회가 예수님이 머리 되신 교회고, 그 교회를 통해 하나님은 당신의 나라의 일을 이루실 것이다”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두란노서원 #기독일보 #기독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