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작사가 엘리자벳 페이슨 프렌티스 여사
    [찬송가 이야기]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요즘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찬양들도 모두 하나하나 곡이 만들어지기까지 많은 간증이 들어있겠지만, 우리가 부르는 찬송가에 수록된 찬양들은 알면 알수록 그 배경을 통해서 더욱 큰 은혜를 받게 됩니다.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엎드려 비는 말 들으소서 내 진정 소원이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더욱 사랑 찬송가 가사만을 보면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도 아주 복된 환경 속에서 주님께 ..
  • 오 놀라운 십자가(주 달려 죽은 십자가)를 부르고 있는 MADAWAY
    [추천 찬양] MADAWAY - 주 달려 죽은 십자가(오 놀라운 십자가)
    주달려 죽은 십자가 우리가 생각 할때에 세상에 속한 모든 것을 헛된줄 알고 버리네(x2) 오 놀라운 십자가 오 놀라운 십자가 날 위해 죽으신 주님의 생명얻네 오 놀라운 십자가 오 놀라운 십자가 모두 함께 주의 은혜를 찬양하리 죽으신 구주 밖에는 자랑을 말게 하소서 보혈의 공로 입어서 교만한 마음을 버리네..
  • 오늘의 찬송 - 아 하나님의 은혜로 악보
    [오늘의 찬송] 새찬송가 310장 아 하나님의 은혜로
    아 하나님의 은혜로 이 쓸데 없는 자 왜 구속하여 주는지 난 알 수 없도다 내가 믿고 또 의지함은 내 모든 형편 잘 아는 주님 늘 돌보아 주실 것을 나는 확실히 아네 왜 내게 굳센 믿음과 또 복음 주셔서 내 맘이 항상 편한지 난 알 수 없도다 내가 믿고 또 의지함은 내 모든 형편 잘 아는 주님 늘 돌보아 주실 것을 나는 확실히 아네..
  • 찬양칼럼니스트 스티브
    [찬양 칼럼] CCM, 랩 그리고 예배
    얼마 전 사석에서 같은 교회 출석하는 젊은 집사 한 분이 대화 도중 불쑥, “랩(Rap)을 예배 시간에 사용 할 수 있을까요”라며 질문을 하였다. 교회음악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한, 이 질문을 대답하기 전에, 그것보다는 약간 가벼운 질문부터 해 보자. 주일날 예배 시간에 성가대가 CCM 곡으로 찬양을 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이다. 이미 CCM 곡들이 찬양팀과 성..
  • 예수가 우리를 부르는 소리 작사, 작곡가 톰슨
    [찬송가 이야기] 예수가 우리를 부르는 소리
    이 찬송의 시를 쓰고 곡을 붙인 윌 톰슨 (Will Lemartine Tompson)은 오하이오의 음유시인으로 불린다. 그는 부유한 집안의 자제로 어려움 없이 자라 출판업으로 크게 성공했다. 큰 부를 얻었음에도 그는 언제나 친절하고 조용하며 겸손한 크리스천이었다. 톰슨은 자신의 성공을 전적으로 하나님이 주신 복이라 생각했고 자신의 재능을 하나님을 위한 복음 찬송가를 만드는데 바치기로 결심했다..
  • 브라운 워십의 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 새앨범자켓
    [추천 새앨범] 브라운 워십 ‘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
    2018년에 싱글앨범으로 활발히 활동하다가 2019년 5월 이후로 앨범 출시가 없던 브라운 워십이 최근 내일을 여는 모임 라이브 싱글앨범 '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를 약 10개월만에 발매했다. 찬송가 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를 화려한 CCM 스타일로 편곡해서 불러 젊은이들에게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사는 날마다를 강조하고 있다. 주님 앞에 우리의 몸을 맡길 때 주님이 날마다 ..
  • 내쉬빌의 가수들이 It is well with my soul을 온라인으로 함창하는 모습
    [유튜브 핫찬양] It is well with my soul(내 평생에 가는 길)
    최근 미국 내쉬빌에서 온라인 합창단이 부른 '내 평생에 가는 길' 페이스북에서 2백만 유튜브에서 60만 뷰를 달성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내쉬빌 스튜디오 가수 31명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 두기 중인 미국인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데이비드 와이즈가 녹음된 파일을 받아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찬송가는 4명의 딸이 1873명 배를 타고 여행하..
  • 세모음이 출시한 구원열차 앨범자켓
    [추천 새앨범] 성악가, 가수, 래퍼가 만났다?... 세모음 ‘구원열차’
    ‘세모음’ 프로덕션이 성악가와 가수, 래퍼가 부른 흥겨운 찬양 ‘구원열차’를 녹음해 싱글앨범을 최근 발표했다. 성악가와 래퍼가 만나 찬양을 부른 것은 CCM 역사 최초로 여겨지며 그 만남이 굉장히 묵직하면서도 신나는 찬양을 만들어냈다는 평이다. 세모음은 연세대 피아노과를 나와 작곡가로 전향한 권성연이 있는 프로덕션 이름이다. 이번 곡은 성악가 김남수와 가수 김규민, 래퍼 지푸(GFU)가 불..
  • CBS 조이포유 콘서트 ‘소망으로 한 걸음’
    CBS 조이포유 ‘소망으로 한 걸음’ 온라인 콘서트 개최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공연과 행사들이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몇 몇 단체에서 온라인으로 콘서트와 기도회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4월 1일에는 CBS 조이포유가 코로나 19에 지친 이들을 찬양과 말씀으로 위로하고 기도하는 콘서트 ‘소망으로 한 걸음’을 개최한다. 이름만 들어도 충분히 영성과 실력을 겸비한 CCM 가수들이 나온다. 최인혁, 송정미, 민호기, 조찬미, 이경미, 박..
  • 내 평생에 가는 길 작사가 호레이쇼 스패포드
    [찬송가 이야기] 내 평생에 가는 길
    호레이쇼 스패포드(H. G. Spafford)는 1860년대에 시카고의 성공한 법률회사 사장이였을 뿐 아니라 린드대학교와 시카고의과대학의 법리학 교수요, 노스웨스트 장로교신학교 이사 및 운영위원이었습니다. 또한 그와 그의 아내 안나 스패포드는 세계적 전도자인 무디와 절친한 친구로 무디 교회의 회계집사와 주일학교 교사로 섬겼던 독실한 신앙인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는 43세 되던 1871년에 시..
  • Fly to the sky의 브라이언과 여니엘이 함께 부른 ‘주님과 같이’ 앨범자켓
    [추천 찬양] Fly to the sky의 브라이언과 여니엘이 함께 부른 ‘주님과 같이’
    2015년에 알리, 손승연, Fly to the sky의 브라이언, 개그맨 윤형빈, 쉬즈(she`z) 태연, 뮤지컬 배우 신효선, 전 국가대표 수영선수 한수지가 함께 합력하여 ‘The Message: 세움’이라는 CCM 정규앨범을 발표했었다. 이 곡들 중에서 브라이언과 태연이 함께 부른 곡 ‘주님과 같이’를 들어보면 어떨지 추천해 본다. 태연은 현재 여니엘이라는 이름으로 CCM 가수 활동을 ..
  • 하음의 그 완전한 사랑 앨범자켓
    [추천 새 앨범] 하음, ‘그 완전한 사랑’ 첫 출시
    하음 기획사 대표이며 CCM 가수인 하음(HaEum)의 이승연이 지난해 5월 이후 두번째 싱글 ‘그 완전한 사랑’을 최근 출시했다. 하음은 하나님의 음악의 줄인말로서 하나님의 마음을 전하고자하는 뜻이 담겨 있다. 크리스천은 살아가면서 자신이 사랑 받을 자격이 없는 죄인인데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예수님이 십자가에 목숨을 바치시기까지 우리의 죄를 대속해주셨다는 것을 얼마나 깊이 믿고 살아가고..
  • 염평안의 프로듀싱과 BTS 앨범에 참여했던 이신성의 코러스로 주목을 받고 있는 임성규의 '주님으 빛' 앨범자켓
    [추천 새 앨범] 임성규, 염평안과 함께 ‘주님의 빛’ 싱글앨범 발매
    “주님의 빛”은 그동안 피처링으로만 참여해오다 자신의 이름으로 최근 출시한 첫 번째 CCM 앨범이다. 작곡가 염평안이 작곡과 프로듀싱에 함께 해서 더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곡은 빛이신 하나님을 만나 그리스도인이 숨길 수 없는 빛을 품게 되는 이야기를 가볍고 신나는 음악으로 표현하고 있다. 앨범 관계자는 “때로 빛을 등지고 떠날 때도 변함없는 온기로 신자의 삶을 어루만지시는 하나님에 대..
  • 힐송워십이 부른 New Wine
    [유튜브 핫찬양] New Wine - Hillsong Worship
    VERSE 1: In the crushing In the pressing 고난 중에 고통 속에 You are making new wine 당신은 새포도주를 만드시네 In the soil I now surrender 믿음으로 나를 드려 You are breaking new ground 주의 일을 보네 PRE-CHORUS: So I yield to You and to You..
  • 내 영혼의 그윽히 깊은 데서 악보
    [찬송가 이야기] 내 영혼의 그윽히 깊은데서
    ‘내 영혼에 그윽이 깊은데서 맑은 가락이 울려나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평화에 대한 아름다운 시. 그리고 그 평화에 대한 감사와 만족함이 깊게 느껴지는 멜로디. 그래서 이 찬양을 부를 때마다 세상에서는 얻을 수 없는, 오직 하나님 안에서만 얻을 수 있는 평화에 대한 감사와 그 평화로 가득한 하나님 나라에 대한 그리움이 가슴에 차오르는데요. 이 찬송은 미국인 W.P. 코넬이 작시..
  • 해금연주자 배화가 발매한  찬송가 '내 영혼의 그윽히 깊은데서' 해금연주곡
    [추천 새앨범] ‘내 영혼의 그윽히 깊은데서’ 해금연주곡
    해금연주자 배화가 해금으로 연주한 찬송가 싱글앨범을 최근 출시했다. 이번이 첫 싱글앨범이다. 연주곡은 새찬송가 412장 ‘내 영혼의 그윽히 깊은데서’이다. 심금을 울리는 전통악기 해금을 통해서 듣는 이번 찬송가는 또 다른 깊이와 애절함이 느껴져 더욱 은혜가 내리는 것을 경험하게 되리라 기대된다. 배화는 이번 앨범을 듣는 이들에게 "한국전통악기인 해금을 통해 듣는 찬송가, 듣는 모든 이에게..
  • 마커스워십, 국민찬양 ‘실로암’ 등 은혜로운 찬양 4곡 모아 미니앨범 발표
    마커스워십, 국민찬양 ‘실로암’ 등 찬양 4곡 모아 미니앨범 발표
    크리스천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마커스워십이 목요예배에서 은혜로운 곡 4곡을 수록한 미니앨범을 최근 발표했다. 마커스워십은 정규앨범에서 듣지 못한 곡들을 따로 모아서 ‘마커스워십ON’이라는 앨범명으로 출시해오고 있다. ‘마커스워십ON’으로는 이번이 다섯번째 미니앨범이다. ‘ON’ 시리즈는 마커스 목요예배에서 마커스워십이 편곡하여 리메이크한 예배곡들을 수록하고 있다. 우리에게 익숙한 ..
  • 주 안에 있는 나에게 작사가 히윗
    [찬송가 이야기] 370장 주 안에 있는 나에게
    찬송가 ‘주 안에 있는 나에게’는 증오와 원망이 가득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그 어려움을 극복하고 나온 찬송이기에 우리에게 더 많은 감동을 주고 있다. 이 찬송가는 엘리자 에드먼드 히윗 (E.E. Hewitt (1851-1920))이 작사하고, J. K. Sweney(1837~1899)가 작곡했다. 필라델피아 출신 여류 독신 찬송 작가인 히윗은 필라델피아에서 출생하여 그 곳에서 세상을..
4.15총선 후보자 아카이브
ڷγ19 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