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은혜
    “좌절과 낙심에 빠진 영혼들 십자가 통해 회복되길”
    ‘하늘에 닿은 십자가’는 10년전에 발표했었는데요. 이번에 음원을 다시 만들면서 성악적인 요소와 컨템포러리한 요소가 함께 어우러지는 곡으로 성악가가 불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마침 최정원씨가 한국에서 활동중이고 프로듀싱은 이권희 피디님께 부탁을 드릴 생각이었는데 타이밍이 잘 맞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10년 전 아버님께서 소천하셨는데, 살아계실 때 제가 직접 작곡한 찬양곡을 들..
  • 비타트리
    “요셉이 만났던 하나님을 청중들도 다 만나기를”
    ’요셉이 만난 하나님’ 이 찬양 앨범은 8곡을 선별하여 찬양 앨범으로 낸 것이 아니라 8곡 자체가 전부이며 한 작품입니다. 그래서 연주(공연) 시간도 약 35분 정도입니다. ‘요셉이 만난 하나님’은 새생명 뮤지컬입니다. 새생명 뮤지컬이라는 용어는 전에 없는 용어인데 저희가 창조적으로 만들어 낸 용어이고, 그 음악적 특징은 설교문을 텍스트로 하고, 성악적 노래 양식을 바탕으로 삼는다는 것이며,..
  • 송솔나무
    송솔나무, 자작곡 ‘나의 영웅’ 외 2곡 발매
    성은 ‘송’이며 이름은 ‘솔나무’, 만 열세 살에 줄리어드 프리스쿨에 장학생으로 입학한 플루티스트이며 드라마 <허준> <이산> <동이>에서 연주했던 세계적인 연주자이자 작곡가인 송솔나무가 싱글 ‘My Hero’ 연주앨범을 최근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나의 영웅'외 2곡은 송솔나무가 자작한 곡으로 선교사님들을 위한 후원영상 제작을 위해 만든 음악이라고 한다. 송솔나무는 ’그 언덕..
  • 황하운
    “하나님 경외하는 자들의 기도 모습 담고 싶어”
    CCM 앨범은 구별함으로 드려지는 거룩함의 고백입니다. 실용음악학과 교수가 대중음악 앨범을 발매하지 않고 CCM 앨범만 발매한다는 것이 구별함이었지만, 처음에는 쉽지 않는 결단이었습니다. 학생들이 저를 바라보는 시선, 함께 일하는 교수님과는 너무 다른 모습. 하지만, 지금은 그 구별함이 CCM을 하는 실용음악학과 교수님이라는 캐릭터가 되어 프로뮤지션 분들이 저를 바라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
  • 4등
    영화 <4등>이 보여주는 체육계 폭력의 민낯
    대회를 앞두고 훈련이 계속되면서 광수의 체벌도 반복됩니다. 온몸에 퍼렇게 멍이 들 정도지요. 집에서 옷을 갈아입다가 동생에게 멍 자국을 들키는 바람에 엄마는 광수의 훈련방식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엄마는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메달을 따기 위해서라면 그 정도 아픔은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죠. 사실, 엄마는 광수의 훈련방식을 이미 짐작하고 있었습니다. 애당초 광수를 소개해 준..
  • 서종현 선교사
    EMT선교회 서종현 선교사, 강찬 목사와 싱글 ‘하소서’ 발매
    EMT선교회 서종현 선교사가 자신의 기도제목을 담은 ‘하소서’를 발매했다. 피쳐링은 ‘섬김’을 부른 강찬 목사가 함께했다. 곡의 가사는 평소 서종현 선교사의 취침 전 기도루틴을 그대로 적용하였다고 한다. 그의 기도는 선교와 가족에 대한 기도로 시작하여 제자들에 대한 기도와 기도 자체에 대한 절박함으로 이어진다. 이번 찬양은 한 간절한 그리스도인의 기도 내용을 랩으로 들어 볼 수 있는 경..
  • 워십리더커뮤니티
    조성민· 김윤진 등 워십리더커뮤니티 온라인 찬양예배 영상 인기
    염민규(예수전도단), 조성민(아이자야씩스티원), 김윤진(한성교회), 레베카황(R45)이 함께 하는 워십리더커뮤니티가 지난달 30일에 열었던 온라인 찬양예배 영상이 20여일만인 22일 현재 조회수 10만을 넘기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첫 곡으로 예수전도단의 2019년 정규 애럼에 수록된 곡 ‘주를 더욱 사랑’을 염민규의 목소리와 조성민과 염민규의 기타 반주로 시작해 4명이 한 목소리로 합창..
  • 레비파티 콰이어
    레비파티 콰이어, 김윤진 간사와 싱글 ‘나의 신을 벗고’ 발매
    예배음악의 주를 이루는 락 사운드를 벗어나 풍부한 스트링 사운드와 밴드음악의 조화로 기존 성가대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하며 워십 인도자와 콰이어의 협업으로 매월 창작곡을 발매하기로 한 레비파티 콰이어가 김윤진 간사가 피쳐링으로 참여한 싱글 ‘나의 신을 벗고 (Feat. 김윤진)’을 최근 출시하며 워십 인도자와의 협업 앨범을 본격적으로 발매하기 시작했다. 레비파티콰이어는 레비파티(Le..
  • 제8회 횃불한민족디아스포라세계선교대회
    나무엔, 이민섭 목사와 싱글 ‘주님에 대해 말하라 하면’ 발매
    나무엔이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작곡자인 이민섭과 함께 싱글 ‘주님에 대해 말하라 하면’을 최근 발매했다. 이번 싱글은 나무엔의 시편 작업일지인 ‘시편을 노래하다’의 두 번째 작품이자 공지현 영상디자인 감독, 그리고 이민섭 목사와 나무엔이 함께 하는 ‘회복’ 시리즈의 두 번째 곡으로 이번에는 시편 16편을 노래하고 있다. 나무엔의 목소리와 함께 나지막이 들려오는 목소리는 ..
  • 이신우
    “주님을 부인하고 떠나는 우리 붙들어주심 감사”
    이번 디지털 싱글 곡인 ‘나는 한 번도 너를 미워한 적이 없다’라는 곡은 제가 교회에서 들었던 설교 말씀과 따로 묵상하였던 복음서 안에 있는 베드로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여서 만들게 된 곡입니다. 예수님의 제자가 되길 원한다고 다짐하고 기도하고 삶을 살아가면서 베드로와 같이 예수님을 부인하는 제 모습이 보였습니다. 그렇지만 예수님께서 그러한 베드로에게도 찾아가셨듯이 저에게도 찾아오셔서 ‘나는..
  • 김영미
    “누구든지 주께 부르짖으면 반드시 회복시켜주시리”
    찬양의 가사처럼 누구든지 주님을 부르고 찾으면 주님께서 만나주시고 만져주시고 회복시켜주실 것입니다. 펜데믹 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의 현실 속에서 우리가 믿고 의지할 분은 오직 주님 한 분이시기에 주님만을 붙들고 나아갔을 때 회복의 역사는 반드시 일어날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주님 주시는 은혜와 축복을 다 누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샬롬!..
  • 플레나위드힘
    “세상 모든 만물이 하나님을 찬양함이 마땅합니다”
    첫 정규앨범 ‘All Ye Nations’는 그동안 발표한 싱글 세 곡과 새로 작업한 두 곡을 함께 발매한 앨범입니다. 이번에 새로 작업한 두 곡은 시편 말씀에 곡조를 붙인 곡인데요. 그중에서도 타이틀 ‘만국의 족속들아’는 세상 모든 만물, 그리고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을 찬양해야 마땅함을 선포하며 그의 영광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저희 찬양을 듣는 모든 이가 자신들의 자리에서 함께 하나님을 찬..
  • 프로시마뮤직
    프로시마뮤직엔터, 사업 확장 위해 사옥 이전
    ‘정직과 전략이 함께하는 하나님께 속한 기업’으로 음악 사업을 운영해가며 수익의 일부분을 CCM 음원 제작과 유통에 지원하고 있는 프로시마뮤직엔터테인먼트(프로시마뮤직)가 더 좋은 서비스와 사업 확장을 위해 20일 강서구 양천로에 있는 한화비즈메트로2차 빌딩으로 사옥을 이전한다. 프로시마뮤직 유성우 대표는 “사업 확장을 위하여 사옥을 이전하게 됐다”며 “사옥 이전을 계기로 임직원 모두 새..
  • 어웨이크닝
    “문제 너머에 계신 주님 보게 되길”
    1월에 김태군 목사의 ‘생명의 강물’을 발매하고 이번에 두 번째로 ‘여호와 라파’를 발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곡은 사실 약 10년 전 저의 솔로 음반에 들어갈 곡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저런 일들로 미뤄지게 되고 이 곡은 그냥 입으로 흥얼거리기만 했었지요. 그런데 항상 느끼지만, 하나님의 일하심은 참으로 놀랍습니다. 신실하게 일하시는 주님께선 계획이 있으셨고 지금 이때 이 곡을 발매케 하셨다고..
  • 다비드
    크리스천 래퍼 다비드, 싱글 ‘Save Me Now’ 발매
    애시와 많은 얘기를 나누다보니 애시가 음악적으로나 신앙적으로나 고민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었어요. 그때 마침 제가 시편을 묵상하며 마음에 담아두었던 70편이 생각이 났어요. 애시한테 ‘시편의 모든 저자가 사실 하나님을 찬미하고 찬송만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도 원망, 분노, 슬픔, 심지어 특정 대상을 향한 저주 등을 토로한다. 그러나 우리 그리스도인이 다른 점은 단지 푸념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
  • 이병하
    “유흥의 도시 라스베가스에서 찬양으로 더 큰 사랑 전하리”
    사회에서 일을 하면서 오는 힘듦과 세상을 살아가면서 오는 시험, 고난은 오히려 찬양을 통해 이겨내고 많이 위로 받습니다. 어둠 속에서의 한 줄기 빛이 밝은 곳에서의 빛보다 더 밝게 느껴지듯이, 도박의 도시 유흥의 도시인 라스베가스에서 부르는 찬양으로 더 큰 사랑 전할 수 있을 거란 믿음으로 찬양을 부르고 있습니다...
  • 스포티파이
    ‘스포티파이’ 국내 본격 진출
    한국 진출에 관한 소문만 무성했던 세계적인 스트리밍서비스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지난 2일 한국에서도 구글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 스포티파이 홈페이지에서 앱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게 하며 한국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그동안 기존 사용자들은 VPN을 이용해 어렵게 앱을 다운로드 받고 해외 계정으로 가입해 사용 해왔으나 이제는 한국에서도 다운이 가능해진 것. 연합뉴스 4일자 기사에 따르면..
  • 에이부크
    “걱정 많던 저를 하나님은 이 찬양으로 위로해 주셔”
    교회에서 피아노를 연습하려고 떠오르는 찬양들을 이것저것 치던 중 어렸을 때 엄마가 집안일을 하며 자주 흥얼거리셨던 찬양의 음이 생각났고 이게 무슨 곡이었더라..? 하면서 떠듬떠듬 가사를 기억해내어 검색해보고는 그 곡이 최용덕 간사님의 ‘하나님은 실수하지 않으신다네’ 라는 곡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플레이리스트에 그 곡을 담고 자주 들으면서 묵상을 했는데 당시 진로나 인간관계로 ..
  • clf워십
    “하나님 앞에 올려드리는 간절한 기도입니다”
    CLF Worship은 ‘Church Living by Faith’의 약자로, ‘믿음으로 사는 교회’의 예배팀입니다. 믿음으로 사는 교회는 2020년 2월 2일 신사동 가로수길에 세워진 지 이제 1년정도 된 교회입니다. 선교교육방송국 CGNTV의 총괄본부장과 온누리교회의 일본선교를 위한 러브소나타 사역의 실무책임자로 섬겼던 김경훈 목사가 온누리 교회와 주안장로교회에서 기름부음 넘치는 찬양 인..
  • 드림워십
    “막막한 현실 속, 빛 되신 주님이 우리 삶 인도하실 것 확신”
    전심으로 드리는 예배를 통해 주님의 능력을 경험한 자들이 세상에 빼앗긴 영적 주도권을 되찾고모든 열방이 거룩한 세대로 일어나도록 음악이라는 도구를 통해 복음이 필요한 곳에 복음을 전하고, 함께 예배하며 주님 주신 은혜들을 나누며 예배자들을 세워가는 사역들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2009년부터 드림워십 사역이 시작되었고요. 현재는 강남 새사람교회에서 한 달에 한 번 정기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