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병희 목사 “사회주의로 기우는 운동장 같다”

양병희 목사(영안교회)가 “나라가 사회주의로 기울어 가는 운동장 같다”며 “나라 없는 교회가 어디 있고, 교회 없는 신앙이 어떻게 존재하겠는가? 침묵만하고 있기엔 직무유기”라고 했다. 양 목사는 최근 그가 속한 교단(예장 백석) 소식을 주로 다루는 ‘기독교연합신문’ 기고에서 “사회주의는 목적을 위해 수단을 정당화 한다. 목적을 위해 양심도, 도덕도, 윤.. 김진영 기자

‘통합 방문’ 이낙연 전 총리 “코로나, 곧 안정될 것”

4.15 총선에서 종로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5일 오후 종로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 있는 예장 통합총회를 방문해 김태영 총회장(한교총 공동대표회장)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에 대해 대화했다. 이 자리에서 이 전 ..

한교연 임원회, 한기총과 통합 건 대표회장에 위임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4일 오전 제9-1차 임원회를 열고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와의 통합 건에 대한 모든 권한을 권태진 대표회장에게 위임했다. 한교연은 “이날 권 대표회장은 통합 건..
  • 예장고신 신수인 신임총회장
    “부활의 주님 바라며 이 어려움 극복하길”
    예장 고신총회(총회장 신수인 목사)가 7일 2020년 부활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총회는 “전 세계를 뒤덮고 있는 코로나19로 세계는 고통당하고 있다. 제2차 세계대전이 일어난 70년 이래, 현재의 바이러스 전염병은 그 이상의 고통을 온 세계에 주고 있다”며 “사회 질서가 마비되고, 대량 실업이 발생하고, 국가 간의 통제가..
  • 코로나19 대구경북지원운동 회개와 소망의 시 공모 안내
    “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믿음의 용기와 소망을…”
    코로나19대구경북지원운동, 나라를 사랑하는 시인모임 외 단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회개와 소망의 시공모전을 실시한다. 모집기간은 4월부터 5월까지며 공모한 시는 이달 기독언론사를 통해 발표한다. 시상은 발표된 시에 대해 감사패를 증정하고 추후 책으로 출간할 예정이다. 참가방법은 noncheon@gmail.com으로 ..
  • 한국 해비타트 볼보코리아와 20주년 기념시을 가졌다.
    한국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로 볼보그룹코리아와 함께한 20년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인 한국해비타트(이시장 윤형주)관계자는 “세계적인 굴착기 전문업체 볼보그룹코리아와 20주년 기념 축하식을 갖고 주거빈곤퇴치 사업인 ‘희망의 집짓기’ 프로젝트를 통해 함께한 지난 20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2001년 충청남도 아산에서 지미 카터 미국 전 대통령이 함..
  • 유만석 목사
    “언론들, 부당한 교회 공격 중지하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 이하 언론회)가 언론들을 향해 "부당한 교회 공격을 중지하라"고 촉구했다. 언론회는 7일 발표한 성명에서 "최근 우리 사회가 코로나바이러스로 매우 예민해진 가운데, 일부 언론들이 불필요하게 교회를 공격하고 근거 없는 비난을 일삼아, 기독교에 대하여 심대한 피해를 입히는 것은 물론 부정적 ..
  • 사랑제일교회
    “사회적 거리두기 빌미로 예배 중단 강제 안 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이하 언론회)가 7일 ‘사회적 거리두기 빌미로, 예배 중단을 강제해서는 안 된다’는 논평을 발표했다. 이들은 “우리나라에서도 중국 우한발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첫 확진자가 나오고 불과 70일 만에 1만 명이 넘었다.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참담한 결과”라며 “이에 대해서는 누가 뭐라고 해도, ..
  •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제113년차 총회가 ‘변화하는 시대, 성결의 복음으로’ 선도할 것을 다짐하며 지난 5월 30일 폐회했다. 28일부터 서울신학대학교에서 사흘간 열린 이번 총회는 총회임원 등 새 지도부를 구성하고 교단의 미래를 좌우할 주요 현안을 처리했다.
    기성, 제114년차 총회 1박 2일로 축소 진행
    기독교대한성결교회(기성)가 최근 임원회를 갖고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교단총회를 1박 2일로 축소해 진행하기로 했다고 한국성결신문이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올해 기성 제114년차 총회는 오는 5월 27~28일 열릴 예정이며 빠른 총회 진행을 위해 총회대의원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 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회..
  • 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지역별 부활절연합예배, 대부분 축소·온라인 예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지역별 부활절연합예배가 현장 인원을 대폭 축소하거나 온라인 중계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오는 12일 오후 3시 서울 새문안교회(담임 이상학 목사)에서 열릴 예정인 ‘2020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는 각 교단 주요 임원들만 참여한 가운데 방송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주제는 ‘우리는 부활의 증..
  •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재상영
    영화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고난주간 무료 상영
    이번 고난 주간에 한국 VOM 은 국제 영화제 수상작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Tortured for Christ)’을 온라인으로 무료 상영할 예정이다. 기간은 4월5일부터 4월 11일 자정까지다. 이 기간에 www.vomkorea.com/tfc에 접속하면 이 영화를 시청할 수 있다. 영화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은 전 세계에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를 세운 리처드 웜브란트(Rich..
  • 예장통합 총회가 26일 '코로나19' 제6차 교회대응지침을 공개했다.
    “교회, 정부가 요구하는 7대 방역 지침 잘 지켜”
    예장 통합총회가 최근 코로나19 사태를 교단 차원에서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한국기독공보가 6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총회 측은 수도권 소재 교단 산하 500명 이상의 교회 중 세 곳이 매주일마다 현장 예배를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 교회들은 현장 예배를 드리면서 동시에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도 전했다...
  • 한교연 마스크 전달
    한교연, 고난주간에 백사마을 취약계층에 마스크 전달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고난주간을 맞아 서울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 연탄은행에 코로나 예방 마스크(KN-95) 156장을 전달했다. 한교연 사무총장 최귀수 목사는 7일 백사마을 연탄교회를 찾아 이곳에 거주하며 매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목욕봉사를 도맡아 해 온 김점례(75) 어르신에게 마스크 156장을 직접 전달했다. 최 목사는 “아직까지 마스크를 구하기가 어려워 많이 나..
  • 초록우산 셀레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영상기부 플랫폼 셀러비와 사회 공헌 업무협약 체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이영균)는 지난 3일 “고양시에 위치한 경기북부지역본부 사무실에서 신개념 기부 플랫폼 업체 셀러비코리아(대표이사 박경범)와 사회 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셀러비코리아 송원종 본부장과 최근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트롯파이터로 큰 인기를 얻은 가수 이대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영균 본부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관계자..
  • 최희 세이브더칠드런
    방송인 최희, 코로나19 위기가정 아동 위해 3천만원 기부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이사장 오준) 관계자는 “7일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방송인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최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정의 아동을 돕기 위해 3천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KBSN 스포츠 아나운서로 데뷔한 방송인 최희는 최근 채널 ‘노잼희 TV’를 통해 자신만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철학을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지난 2012년 청각장애아동을 위해 C..
  • 축사 하는 한장총 유만석 대표회장
    “죽음을 생명으로 반전시킨 은혜 갈구합니다”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 이하 언론회)가 “죽음을 생명으로 반전시킨 은혜를 갈구합니다”라는 제목으로 6일 부활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언론회는 “2020년 부활절을 맞는다. 지금 온 땅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역병으로 인하여 온갖 혼란과 혼동과 혼선과 혼미를 거듭하고 있다. 그야말로 모든 일상이 무너진 혼돈스런 세상이 되었다”며 “많은 이들이 질병에 감염되거나 죽고, 살아 있는 건강한 사람들도 이 무서운 ..
  • 수제 손소독제 전달식을 마치고. ⓒ 백석대
    백석대와 백석문화대 기독교동아리, '수제 손소독제' 전달
    충남 천안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와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기독교동아리 IVF(한국기독학생회) 소속 재학생들이 최근 교내를 방문해 외국인 재학생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손수 제작한 손 소독제 9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 기독교통일학회 25차 세미나
    성시화운동, 총선 위한 기도와 금식 제안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 이하 성시화운동)가 6일부터 8일까지를 전국 시도, 시군성시화운동본부들과 유럽, 미주,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해외 각 나라와 도시 성시화운동본부들과 함께 4.15총선을 위한 집중 기도 기간으로 선포하고 금식하며 기도한다...
  • 기독교대한감리회 경기연회 미자립교회 1000만원 후원
    기감 경기연회, 360개 미자립교회에 50만 원씩 지원
    기독교대한감리회 경기연회(감독 김학중 목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월세 체납 등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연회에 소속된 모든 비전교회(미자립교회)에 자금을 지원했다. 2일 경기연회는 소속된 360개 비전교회 전체에 각각 현금 50만원 씩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초기였을 때 연회는 30개 비전교회를 선정해 100만원 씩 자금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번 지원은 경기연회에 소속된 모든 비전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