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CCC, 작년 이어 올해도 ‘온라인 여름수련회’

한국 CCC가 ‘Envision Future in God’(함께 꿈꾸는 미래, 사 43:2)라는 주제로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2021 CCC 온라인 여름수련회’를 개최한다. 수련회는 사흘간 수련회 특별 페이지(ccconline.kr)와 Zoom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저녁집회, 선택특강, LTC, 성서강해, FWIA HEADSTART 등 교육 프로.. 김진영 기자

UBF 온라인 60주년 세계선교보고대회 ‘성황’

올해 60주년의 뜻 깊은 해를 맞이한 대학생성경읽기선교회(UBF, 국제대표 윤모세·한국대표 김모세)가 코로나19 팬데믹 가운데 세계선교보고대회를 최초로 온라인 중심의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성황리에 치렀다. 지난 5월 30일 세계..

“김정은 정권의 우상화 교육, 공허한 메아리 돼”

북한내륙선교회 임현석 목사가 북한이 도당위원회 이후 김정은에 대한 우상화 교육을 실시했지만 오히려 북한 주민들의 반발이 커지고 있다는 최근 보도와 관련, “이제 더 이상 북한 주민들의 눈을 가린 채 거짓을 세뇌하는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 반승환 목사
    청소년이 겪는 3가지 어려움, 십계명에서 찾은 해답은…
    요즘 청소년에게는 3가지 어려움이 보인다. 첫 번째는 ‘반항’이다. 요즘은 과거와 달리 사회에 반항하는 아이들을 너무도 많이 보게 된다. 문화적 상대주의가 사고를 지배하는 현대문화에서 진리는 알 수 없는 것이 되어 버렸다. 아이들은 하나님만 유일한 진리라고 여기지 않는다. 하나님만 유일한 구원자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더 ..
  • 청년다니엘기도회
    청년다니엘기도회 시작… ‘팬인가, 제자인가’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청년다니엘기도회가 이날을 시작으로 오는 26일까지 매일 밤 8시부터 10시까지 오륜교회 현장과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코로나19 방역수칙으로 인해 첫날 기도회 현장엔 많은 이들이 모이지 못했지만, 유튜브 생중계는 순간 1만여 명이 접속하는 등, 청년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열렸다...
  • 박상진 교수
    “신앙교육, 교회학교에서 가정 또는 교회-가정 연계체제로”
    코로나19로 인해 가정 중심의 신앙교육의 중요성이 커진 이때, 크리스천 청소년의 신앙 생활과 훈련에 부모의 영향이 크다고 분석됐다. 박상진 교수(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학)는 17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 ‘크리스천 중고생의 신앙생활에 관한 조사연구 세미나’에서 ‘기독 청소년들의 가정, 학교생활 및 유튜브 활용실태..
  • 크리스천 중고생 신앙생활 조사
    다수 청소년들 “주일예배, 온라인으로도 가능”
    크리스천 중고생의 절반 이상(57.9%)은 “주일예배를 온라인 예배 또는 가정 예배로도 드릴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그런 방식의 예배에 대한 만족도도 현장 예배에 비해 낮지 않았다. 안산제일교회(담임 허요환 목사)와 예장 통합 총회한국교회연구원(이사장 채영남 목사)은 목회데이터연구소(소장 지용근)..
  • 비전캠프
    크리스천 중고생 5명 중 2명, 향후 교회 이탈 가능성
    현재 교회를 다니는 크리스천 중고생 5명 중 3명 정도만 어른이 된 후에도 교회를 계속 다닐 것 같다고 응답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안산제일교회(담임 허요환 목사)와 예장 통합 총회한국교회연구원(이사장 채영남 목사)은 목회데이터연구소(소장 지용근)에 의뢰해 지난 4월 8일부터 같은 달 23일까지 교회에 출석하고 있는 ..
  • 한국VOM, 가자침례교회 전경
    “가자지구의 유일한 교회, 피해에도 사역 지속”
    한국 VOM(대표 현숙 폴리 목사, Voice of the Martyrs Korea)의 대표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목사는 “최근 이스라엘과 하마스(Hamas)의 교전으로 가자지구(Gaza Strip) 유일의 개신교 교회 건물이 작은 피해를 입었으나, 남아있는 성도 12명은 위험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규모..
  • 박한수 목사
    “북한이 영적으로 살아야 한국도 부흥… ‘복음통일’이 답”
    ‘8.15광복 76주년 기념 글로벌복음통일 전문선교 컨퍼런스(KONA 2021)’ 주요 강사 인터뷰 두 번째 순서는 박한수 목사(제자광성교회)다. 박 목사는 “부끄럽게도 그 동안 통일 문제에 대해서는 깊이 생각하지 못했다”고 했지만, 인터뷰 내내 비교적 분명하게 소신을 밝혔다...
  • 2020 CCC 온라인 여름수련회
    올해도 대부분 온라인 수련회… ‘성령의 역사는 그대로!’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가운데서도 캠퍼스 선교단체들은 여전히 사명감을 가지고 복음을 전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수련회를 진행하지만, 이를 통해 주시는 성령의 역사는 변하지 않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캠퍼스 선교단체들의 여름수련회 시즌을 앞둔 이때, 청년·대학생의 뜨거운 열정으로 예수 그리스도와의..
  • 통일소망선교회 포항지부 설립감사예배
    통일소망선교회 포항지부 설립 “지역교회와 복음통일 준비”
    통일소망선교회가 지난 3일 포항 주찬양교회에서 포항지부 설립감사예배를 드리고, 포항 지역 교회들과 함께 북한교회 개척과 복음통일을 적극 준비해나가기로 했다. 통일소망선교회 이사장 박현식 목사는 이날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이 남한 성도들과 교회를 위해 기도하고 있음을 알리며 “포항지부가 북한선교를 위해 나그네의 삶을 살며, 빛과 소금이 되어 북한선교..
  • 주선애 장신대 명예교수
    “십자가 구원의 복음, 이제 북한에까지 전해야”
    “(북한이) 그 동안 하나님 말씀을 배우지 못해서 어둠 속에서 마귀에 끌려다녔지만, 이제 십자가 구원의 복음을 널리 북한에까지 전하여 새로운 사회, 새로운 민족, 새로운 하나님 나라를 회복해야 할 것입니다.”..
  • 전킨 선교사 기념 문집 출판감사예배 및 출판기념회
    ‘호남 최초 선교사 전킨선교사’ 출판 감사예배 드려
    호남 선교의 아버지 전킨 선교사(William McCleery Junkin)의 뜨거운 한국 사랑과 복음전도 열정, 그리고 이제껏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일대기와 업적을 정리한 신간 ‘호남 최초 선교사 전킨선교사’가 최근 출판됐다. 전킨 선교사는 미국 남장로교 파..
  • 대통령 통일리더십연구원 김선진 원장
    “한국의 대북정책, 어떻게 결정되고 작동할까?”
    안녕하세요. 뜨거운 동포애적 인사를 전합니다. 저도 여러분과 같은 코리안 디아스포라입니다. 제가 굳이 저 자신을 디아스포라라 칭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한국인의 피가 흐르는 한 전 세계 어디에 살아도 우리는 전쟁의 상처와 분단의 아픔 속에 매여 있는 다 같은 디아스포라들이기 때문입니다...
  • 이정훈 목사(원천침례교회 교육부 담당)
    “어린이 사역, 주일만 아닌 항상 아이들 만날 수 있는 준비 해야”
    믿음의 세대 선교회(대표 박용철 목사)가 주최하는 다음세대 토크콘서트 3주차인 지난 31일 유아동 전문 사역자 이정훈 목사(원천침례교회 교육부 담당)가 ‘올라인 어린이 사역’이라는 제목으로 어린이 사역에 대한 테마를 네 가지로 나눠 메시지를 전했다. 이정훈 목사는 “코로나 상황이 길어지면서 고난의 긴 터널 속에 죽을 것 같은 순간 가운데 있다. 그 가운데 포스트 코로나 안에서 모든 라인이 연결되는 어린이 사역..
  • 한국VOM, 북한: 감옥 벽에서 예수님을 발견한 북한 사람
    한국 순교자의 소리, 탈북 여성 신앙간증 소개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 대표 현숙 폴리 목사)가 1일 탈북 여성 박모 씨의 신앙 간증을 소개했다. 한국 VOM에 따르면, 2008년 탈북한 이 여성은 돈을 좀 더 벌기 위해 남한 DVD를 팔다가 북한 당국에 잡혔다. 그 때 남편은 중국으로 도주했고, 당에서 일하던 다른 가족들은 그녀의 형량을 줄이려고 사건 담당자들에게 준 뇌물로 석방됐다..
  • 대한기독병원협회
    대한기독병원협회, 제45차 정기총회 마쳐
    대한기독병원협회(협회장 김철승 예수병원장)가 지난달 29일 서울 티마크그랜드호텔 그랜드홀에서 제4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 이날 정기총회의 개회예배에선 최병우 목사(샘병원 원목실장)의 인도로 정선범 목사(예수병원 원목실장)가 ‘믿는 사람은 무엇이 다른가’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 솔로몬일터교회에서 일터예배를 드리는 현장.
    “주중 흩어지는 ‘일터교회’에서 제2의 부흥 기대”
    코로나19 시대에 성도들의 신앙을 지키기 위해 ‘주일 모이는 교회’만이 아니라 ‘주중 흩어지는 교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교회의 하나인 ‘일터교회’가 성장 동력을 잃고 정체하는 한국교회에 혁신적인 대안을 제시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솔로몬일터교회 김동연 목사(잡뉴스솔로몬서치 대표이사, 솔로몬교회성장연구소 대표)는 “일터교회는 ‘선교로서의 비즈니스’ 공동체인 동시에 교회 밖에서 영혼을 구..
  • UBF 세계대표 윤모세 목사
    UBF 60주년 세계선교보고대회 “캠퍼스 제자양성 힘써야”
    대학생성경읽기선교회(UBF) 60주년 기념 세계선교보고대회가 ‘바울이 셋집에서’(행 28:30-31)를 주제로 지난 30일 오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1부 60주년 축하행사에선 축하 공연에 이어 일대일과 성경공부를 의미하는 촛불을 다음세대에 전달했다. 새로운 60년을 향해 60대의 목자 두 명이 들고나온 촛불은 4,50대로 다시 대학생들에게 전달되면서, 이제는 모든 세대가 조화를 이루고 복음을 전하고자 하는 ..
  • 2021 선교통일한국 국제컨퍼런스
    “북한선교와 복음통일, 이제 세계교회와 함께할 때”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열린 ‘2021 선교통일한국 국제컨퍼런스’에 참석한 한국, 독일, 루마니아, 미국, 브라질의 북한선교 및 통일 전문가들은 “북한선교를 하려면 먼저 북한 사람들과 마음으로 소통하며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그리고 북한선교를 하는 각국 교회도 복음통일을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하면서 상호 협력하고 세계선교로까지 나아가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컨퍼런스를 주최한 선교통일한국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