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교회에서는 매년 설날 때마다 한복 입어요”

효성중앙교회(담임 정연수 목사) 교인들이 설 연휴였던 지난 1월 26일 주일, 한복을 입고 예배를 드렸다. 특별히 이 날을 ‘한복 데이’로 이름을 붙이기도 했다. 정연수 목사는 목회칼럼을 통해 "해외 이민교회를 방문할 때마다 외국에 가면 다 애국자가 ..

베토벤 탄생 250주년… “내 운명의 항해사는 오직 주님”

1770년에 태어난 그는 아버지가 알콜 중독자에 중증매독환자였다. 어머니는 패결핵 환자이며 아들만 넷에 첫째는 이미 죽었다. 네 아들마저도 패결핵 환자들이었다. 집안은 온통 기침소리로 가득했다. 그 와중 어머니는 5번째 아기를 임신한다. 중증 매독환자..
  • 김강림 전도사 신천지 댓글부대
    ‘신천지 댓글부대’는 존재하는가?
    이단 상담사역을 하는 김강림 전도사는 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강림의 사이비 톡톡’에서 이른바 ‘신천지 댓글부대’ 존재 가능성을 주장했다. 김 전도사는 “요즘 유독 신천지에 대한 논점을 흐리는 댓글을 많이 발견한다”며 “자주 보이는 댓글인, ‘신천지나 개독이나 도찐개찐’이라고 네이버에 쳐보니 놀랍게도 코로나19 사태 이..
  • CGNTV 계도왕
    CGNTV, 위기 청소년 참교육 콘텐츠 <계도왕> 런칭
    CGNTV가 유튜브 'KNOCK노크' 채널을 통해 3일 신규 콘텐츠 <계도왕>을 런칭한다. CGNTV 관계자는 "2017년 페이스북 업로드 후 누적 조회 수 864만 회를 기록했던 KNOCK 미니 휴먼다큐의 주인공, '규보쌤' 심규보 대표가 KNOCK 신규 콘텐츠 <계도왕>으로 돌아왔다"라며 "에서는 위기 청소년을 ..
  • 조정민 목사 (사진 출처: 조정민 목사 페이스북)
    “낙심의 근본적 이유... ‘사람에게 소망 두었기 때문’”
    조정민 목사의 신간 『왜 낙심하는가?』는 쉽게 상처받고 절망하는 현대인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책이다. 언론인으로 25년을 일하다 뒤늦게 목사가 된 저자는, 세상에서 사람들과 부대껴온 세월을 현실감 있는 위로 속에 녹여낸다. 많은 사람들이 마음의 상처로 괴로워하는데, 대개 상처는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온다고 짚어낸다. 생면부지..
  •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작사가 엘리자벳 페이슨 프렌티스 여사
    [찬송가 이야기]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요즘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찬양들도 모두 하나하나 곡이 만들어지기까지 많은 간증이 들어있겠지만, 우리가 부르는 찬송가에 수록된 찬양들은 알면 알수록 그 배경을 통해서 더욱 큰 은혜를 받게 됩니다.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엎드려 비는 말 들으소서 내 진정 소원이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더욱 사랑 찬송..
  • 교회오빠 vod
    영화 <교회오빠>, 프리미엄 VOD 서비스 시작
    영화 <교회오빠>가 2일 프리미엄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 교회오빠 관계자는 “<교회오빠>의 프리미엄 VOD 서비스는 IPTV (KT olleh TV, SK Btv, LG U+TV), 홈초이스, 구글플레이, 롯데시네마 VOD, 곰TV, Wavve, 네이버 시리즈on, 카카오페이지, KT skylife, YES24,..
  • 오 놀라운 십자가(주 달려 죽은 십자가)를 부르고 있는 MADAWAY
    [추천 찬양] MADAWAY - 주 달려 죽은 십자가(오 놀라운 십자가)
    주달려 죽은 십자가 우리가 생각 할때에 세상에 속한 모든 것을 헛된줄 알고 버리네(x2) 오 놀라운 십자가 오 놀라운 십자가 날 위해 죽으신 주님의 생명얻네 오 놀라운 십자가 오 놀라운 십자가 모두 함께 주의 은혜를 찬양하리 죽으신 구주 밖에는 자랑을 말게 하소서 보혈의 공로 입어서 교만한 마음을 버리..
  • 오늘의 찬송 - 아 하나님의 은혜로 악보
    [오늘의 찬송] 새찬송가 310장 아 하나님의 은혜로
    아 하나님의 은혜로 이 쓸데 없는 자 왜 구속하여 주는지 난 알 수 없도다 내가 믿고 또 의지함은 내 모든 형편 잘 아는 주님 늘 돌보아 주실 것을 나는 확실히 아네 왜 내게 굳센 믿음과 또 복음 주셔서 내 맘이 항상 편한지 난 알 수 없도다 내가 믿고 또 의지함은 내 모든 형편 잘 아는 주님 늘 돌보아 ..
  • 갈보리교회 에스카밀라 목사
    미국 대형교회 목사, 코로나 감염으로 별세
    미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급격하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목회자들의 안타까운 사망소식도 들려오고 있다. 일리노이주 나페르빌(Naperville)의 갈보리교회(Calvary Church)에서 40년 이상 사역했던 에인절 에스카밀라(Angel Escamilla) 목사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지 일주일 만인 지난 3월 29일 밤(현지시간) 68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갈보리교회는 6천명 규모의 교회다...
  • 최요나 선교사
    나의 영광 위해 하나님 이용했던 과거, 통렬히 뉘우치다
    한 선교사가 9년 전 이스라엘로 떠났다. 완벽하게 준비된 선교사의 모습이었고, 어려운 환경 가운데서도 열심히 선교했다. 그런데 만약 그 모든 것을 원점으로 되돌려놓는 것 같은 경험을 한다면? 최요나 선교사의 이야기다. 그는 이번에 출간된 자신의 간증집에서 '자고했던 선교사의 통렬한 뉘우침'을 들려준다. 그는 청년 시절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는 체험을 한 후, 각종 선교단체에서 20년이 넘게 훈련 받았으며, ..
  • 찬양칼럼니스트 스티브
    [찬양 칼럼] CCM, 랩 그리고 예배
    얼마 전 사석에서 같은 교회 출석하는 젊은 집사 한 분이 대화 도중 불쑥, “랩(Rap)을 예배 시간에 사용 할 수 있을까요”라며 질문을 하였다. 교회음악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한, 이 질문을 대답하기 전에, 그것보다는 약간 가벼운 질문부터 해 보자. 주일날 예배 시간에 성가대가 CCM 곡으로 찬양을 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이다. 이미 CCM 곡들이 찬양팀과 성가대에 의해 교회 ..
  • 예수가 우리를 부르는 소리 작사, 작곡가 톰슨
    [찬송가 이야기] 예수가 우리를 부르는 소리
    이 찬송의 시를 쓰고 곡을 붙인 윌 톰슨 (Will Lemartine Tompson)은 오하이오의 음유시인으로 불린다. 그는 부유한 집안의 자제로 어려움 없이 자라 출판업으로 크게 성공했다. 큰 부를 얻었음에도 그는 언제나 친절하고 조용하며 겸손한 크리스천이었다. 톰슨은 자신의 성공을 전적으로 하나님이 주신 복이라 생각했고 자신의 재능을 하나님을 위한 복음 찬송가를 만드는데 바치기로 결심했다. 톰슨은 대..
  • 도서 『너는 기도의 아이야!』 내부 페이지 중.
    자녀를 축복하며 읽어주는 그림책 두 권
    자녀를 축복하면서 읽어줄 수 있는 그림책 두 권이 나왔다.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 매튜 폴 터너의 '너는 빛나는 아이야!'와 '너는 기도의 아이야!'다. '너는 빛나는 아이야!'는 하나님이 빛을 창조하셨다는 것을 모티브 삼았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세상에는 빛이 가득하고, 아이들은 그 빛 가운데 살고 있으며, 이 세상에서 빛을 발하며 사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전한다. 데이빗 캐트로의 강렬하면서도 온화한 그림..
  • 도서 『내래 죽어도 전하겠습네다』
    최광 선교사가 전하는 탈북자 선교 현장
    신간 『내래 죽어도 전하겠습네다』는 영혼 구원의 열정으로 가득한 탈북자 선교 현장을 보여준다. 저자 최광 선교사는 1998년 길림에서 탈북자 선교를 시작, 중국 공안에 의해 추방될 때까지 3년 동안 중국 여러 지역에 90여 개의 사역장(mission home)을 세웠다. 이곳에서 350명의 탈북 형제를 먹이고 재웠으며, 그 가운데 250여 명이 기독교로 회심했다. 또 70여 명은 신약성경 1000~2000독,..
  • cgntv 작은 교회 온라인 예배 지원
    CGNTV, 작은 교회 위한 ‘온라인 예배’ 장비 및 컨설팅 제공
    CGNTV가 ‘사랑으로 함께, CGNTV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작은 교회 온라인 예배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예배에 어려움을 겪는 작은 교회를 지원한다. 교회에서 함께 예배드리지 못하는 상황에서 기술적, 재정적 문제로 인해 온라인 예배조차 드리지 못하는 작은 교회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 프로젝트에는 지난 3월 29일 마감된 ‘코로나19 극복을 ..
  • 브라운 워십의 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 새앨범자켓
    [추천 새앨범] 브라운 워십 ‘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
    2018년에 싱글앨범으로 활발히 활동하다가 2019년 5월 이후로 앨범 출시가 없던 브라운 워십이 최근 내일을 여는 모임 라이브 싱글앨범 '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를 약 10개월만에 발매했다. 찬송가 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를 화려한 CCM 스타일로 편곡해서 불러 젊은이들에게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사는 날마다를 강조하고 있다. 주님 앞에 우리의 몸을 맡길 때 주님이 날마다 우리에게 힘을 주신..
  • 내쉬빌의 가수들이 It is well with my soul을 온라인으로 함창하는 모습
    [유튜브 핫찬양] It is well with my soul(내 평생에 가는 길)
    최근 미국 내쉬빌에서 온라인 합창단이 부른 '내 평생에 가는 길' 페이스북에서 2백만 유튜브에서 60만 뷰를 달성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내쉬빌 스튜디오 가수 31명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 두기 중인 미국인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데이비드 와이즈가 녹음된 파일을 받아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찬송가는 4명의 딸이 1873명 배를 타고 여행하던 중 사망한 후 ..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
코로나19 신천지 이만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