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너머에 계신 주님 보게 되길”

1월에 김태군 목사의 ‘생명의 강물’을 발매하고 이번에 두 번째로 ‘여호와 라파’를 발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곡은 사실 약 10년 전 저의 솔로 음반에 들어갈 곡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저런 일들로 미뤄지게 되고 이 곡은 그냥 입으로 흥얼거리기만 했었지요. 그런데 항상 느끼지만, 하나님의 일하심은 참으로 놀랍습니다. 신실하게 일하시는 주님께선 계획이 있으셨고.. 조성호 기자

“세상 모든 만물이 하나님을 찬양함이 마땅합니다”

첫 정규앨범 ‘All Ye Nations’는 그동안 발표한 싱글 세 곡과 새로 작업한 두 곡을 함께 발매한 앨범입니다. 이번에 새로 작업한 두 곡은 시편 말씀에 곡조를 붙인 곡인데요. 그중에서도 타이틀 ‘만국의 족속들아’는 세상 모든 만물, 그리고 모..

“누구든지 주께 부르짖으면 반드시 회복시켜주시리”

찬양의 가사처럼 누구든지 주님을 부르고 찾으면 주님께서 만나주시고 만져주시고 회복시켜주실 것입니다. 펜데믹 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의 현실 속에서 우리가 믿고 의지할 분은 오직 주님 한 분이시기에 주님만을 붙들고 나아갔을 때 회복의 역사는 반드시 일어날..
  • 스페이스코르, 교회친구다모여
    스페이스코르-교회친구다모여, 사순절 맞아 전시회 오픈
    이번 ‘예수님과 함께한 마지막 7일’ 전시회는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히기 직전의 일주일을 조명하고 있어 그 교육적 가치가 클 것이라 기대된다. 전시회는 그리스도가 예루살렘에 입성했던 제1일(주일)부터 부활한 제8일(주일)까지의 예수 그리스도의 행적을 따라갈 수 있도록 여덟 가지 섹션으로 나뉘어, 사순절과 고난주간..
  • 도서『매일 기도』
    <3월, 작가들의 말말말>
    사울에게 쫓겨 다니며 하루도 마음 편할 날이 없었을 다윗을 생각합니다. 다윗은 요새에 있어서 안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함께했기에 안전과 평안을 누렸습니다. 요셉이 감옥 안에서도 하나님과 동행함으로 형통했고, 다니엘의 세 친구들은 풀무불 안에서도 하나님의 보호하심으로 털끝 하나 다치지 않았습니다. 이처럼 저도 하나님 안..
  • 십자가를 통과한 용기
    길을 잃어버린 그리스도인에게 필요한 ‘십자가를 통과한 용기’
    《폭풍 속의 가정》 러셀 무어의 신간 ‘십자가를 통과한 용기’가 24일 출간됐다. 삶은 매순간이 위기다. 광야의 한복판에 있는 듯 막막하고 방향을 잃은 것 같이 느껴지기도 한다. 특별히 미래가 보이지 않을 때, 쉽지 않다. 그러나 예수가 보이신 길이 있다. 그 길을 엘리야는 갔고, 나와 당신도 가야 한다...
  • 예수가 선택한 십자가
    <3월, 작가들의 말말말>
    찰스 스펄전과 그의 아내 수잔나는 침실에 이사야서 48장 10절(“보라 내가…너를 고난의 풀무 불에서 택하였노라”)이 적힌 액자를 걸어놓았다고 한다. 시련이 이상하지 않다는 것을 생생하게 상기시켜주는 말씀이 아닐 수 없다. “면류관을 얻기 위해 달려가는 사람은 비가 와도 그렇게 신경쓰지 않는다.” 우리의 시련을 완벽하게 ..
  • 도서『고물 심장 고장 난 심장』
    믿음이 흔들리는 다음세대에게 던지는 당부
    과학과 철학이라 불리는 지성의 거대한 산 앞에 막혀 길을 잃고 삶의 방향이 흔들렸거나, 영적으로 방황 중이거나, 왜 예수를 믿어야 하는지 회의가 들었거나 고민 중인 사람이 있다면, 이 책에서 큰 도움을 받을 것이다. 예수님 믿기 힘들고, 믿음도 지키기 힘든 이 시대에 삶의 방향을 명쾌하게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 조형민
    “범사에 감사하라는 뜻 기억하고 늘 감사하는 우리 되길”
    이 곡은 제목에서부터 잘 아시겠지만, 데살로니가전서 5:18 ‘범사에 감사하라’는 말씀을 주제로 곡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다 보면 하나님의 뜻을 정말 많이 구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인가 아니면 이렇게 하지 않는 것이 하나님의 뜻인가 정말 고민하며 기도하며 주님 앞에 나아가게 되지요...
  • 나비워십
    “하나님의 임재로 삶이 변화되는 그런 예배 드리길”
    유튜브 사역을 시작하면서 많은 분들이 나비워십의 편곡악보를 요청하고 계십니다. 국내의 크고 작은 교회들의 찬양팀은 물론이거니와 멀리 해외에 있는 사역자들도 저희 편곡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심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나비워십의 찬송가 편곡에 대한 문의와 관심이 많았는데요. 아무래도 찬송가는 모든 세대가 함께 호흡하고 소..
  • 소향
    소향 ‘마라나타-일곱교회 이야기’ 두 번째 편 출간
    이번 책은 첫 번째 책에 이어 요한계시록에 기록된 사데 교회, 빌라델비아 교회, 라오디게아 교회에 대한 구절을 자신이 궁금증으로 시작하여 십여 년간 연구하며 정리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일반인이 오랜 연구와 묵상 끝에 완성한 요한계시록에 등장하는 일곱 교회에 대한 해설서 같다고 볼 수 있다. 소향은 첫 번째 책 발간 이후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계시록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싶어서 헬라어와 중국어, 한국어, 영어..
  • 이민영
    [기독 미술 작가 소개] 이민영 작가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사도행전 1장 8절) 대한민국 기독교 미술대전 특선작으로 사도행전 1장 8절 말씀을 중심으로 성령이 우리에게 임할 때 화폭에 활짝 핀 꽃처럼 영육간에 모든 묶임이 풀어지고 진리의 성령 안에 자유케되는 역사를 기대하며 작업하게 된 작품입니다. 실제적으로 성령께서 주시는 지혜와 능력으로..
  • 도서『고난과 선교,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
    <3월, 작가들의 말말말>
    시가서의 시편과 욥기는 죄와 무관한 성도의 고난을 소개한다. 신실한 성도들도 때로는 사탄과 그의 추종 세력들악한 세상 권력, 악인들에 의해 까닭 없는 고난을 경험할 수 있다. 시편과 욥기는 이런 상황 속에서도 결코 낙심하지 말라고 권면한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심판의 날이 반드시 올 것..
  • 생명의말씀사
    7만 신학도의 가슴에 불을 지핀 목회자 가이드의 고전
    걸어갈 수 있는 길이 수없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사는 날 동안 무거운 짐과 뜨거운 고난을 짊어져야 하는 길을 선택하는 것을 필연으로 느끼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목회의 길을 가려는 사람들이다. 목회자 가이드의 고전 김남준 목사의 ‘자네, 정말 그 길을 가려나’가 출간 24주년 50쇄 기념 개정판으로 22일 발간됐다...
  • 정의당 의원들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에서 가덕도 관련 법안을 비판하는 피켓을 의석에 붙여 놓고 있다.
    '예타 면제' 가덕공항특별법 본회의 통과
    4·7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정치권에서 최대 쟁점으로 떠올랐던 부산 가덕도신공항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예타) 면제와 재정적 지원 등을 골자로 한 가덕신공항특별법이 26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 좌은혜
    “좌절과 낙심에 빠진 영혼들 십자가 통해 회복되길”
    ‘하늘에 닿은 십자가’는 10년전에 발표했었는데요. 이번에 음원을 다시 만들면서 성악적인 요소와 컨템포러리한 요소가 함께 어우러지는 곡으로 성악가가 불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마침 최정원씨가 한국에서 활동중이고 프로듀싱은 이권희 피디님께 부탁을 드릴 생각이었는데 타이밍이 잘 맞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10년 전 아버님께서 소천하셨는데, 살아계실 때 제가 직접 작곡한 찬양곡을 들려드리겠다고 했는데..
  • 도서『나를 아세요』
    <2월, 작가들의 말말말>
    학교나 집에 가면 하나님보다 더 중요한 ‘내신’이라는 신이 있는 거예요. 엄마도 학원선생님도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대학이라고 이야기해요. 하나님은 대학 들어가서 열심히 믿을 수 있고, 교회는 나중에 대학 들어가서 다닐 수 있다고 힘주어 말씀하시죠. “내신 관리 잘해야 한다. 학생부 관리 잘해야 한다.”..
  • 도서『청교도, 사상과 경건의 역사』
    [서평] 청교도, 사상과 경건의 역사
    4년 반 전에 영국 여행을 준비할 때 기억이 난다. 모든 일정과 교통편과 숙소와 식사 등을 전부 다 정하는 여행이어서 준비하는데 꽤 시간이 걸렸다. 구글맵을 열어 위성지도로 갈 곳을 확인하고 버스 정류장이나 지하철역의 위치를 확인하면서 이 작업을 반복했다...
  • 코로나 일상 속 신앙 교회 삶
    코로나19 팬데믹이 전하는 메세지와 우리의 자세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 박동식 조직신학 교수가 신간 "코로나 일상 속 신앙, 교회, 삶"을 출간했다. 저자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영성, 삶과 죽음, 생태, 만남, 고향과 가족, 열정, 리더, 신앙, 희망, 교회 등을 주제로 어떻게 위기를 극복해야 할지에 대해 엮었다...
  • 비타트리
    “요셉이 만났던 하나님을 청중들도 다 만나기를”
    ’요셉이 만난 하나님’ 이 찬양 앨범은 8곡을 선별하여 찬양 앨범으로 낸 것이 아니라 8곡 자체가 전부이며 한 작품입니다. 그래서 연주(공연) 시간도 약 35분 정도입니다. ‘요셉이 만난 하나님’은 새생명 뮤지컬입니다. 새생명 뮤지컬이라는 용어는 전에 없는 용어인데 저희가 창조적으로 만들어 낸 용어이고, 그 음악적 특징은 설교문을 텍스트로 하고, 성악적 노래 양식을 바탕으로 삼는다는 것이며, 또한 화려한 연기..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 세번째 부터)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이지후 가덕도 허브공항 시민 추진단 상임대표에게 가덕 신공항 특별법 통과 촉구 서한을 전달받은 뒤 피켓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부 우려에도 與 가덕공항 밀어붙이기
    특별법에 포함된 예비타당성(예타) 면제 조항부터 시작해 가덕신공항의 안정성과 경제성 등에 대해 정부가 우려를 표하며 사실상 사업 자체에 반대 입장을 내놓은 것이 확인되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