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훌루 디즈니
    '낙태 반대' 조지아주 위협하다 역풍 맞은 디즈니·넷플릭스... 美 보수주의자들 "파산시키자" 보이콧 나서
    월트 디즈니, 세계 최대 인터넷 스트리밍 업체인 넷플릭스, 그리고 온라인 TV·영화 업체인 훌루에 대한 거대한 엑소더스가 시작됐다. 이들은 낙태에 대해 반대하는 법안을 통과시킨 조지아주에 대해 사업 철수를 검토 중이라며 위협했었다. 이에 기독교인들을 중심으로 한 낙태에 반대하는 미국의 보수주의자들은 이들 업체에 대해 구독 취소 등 보이콧 운동을 벌이자는 새로운 청원을 3일(현지시간) 시작했다..
  • 스마트폰 페이스북
    SNS를 청년 사역에 접목하는 지혜 10가지
    청년사역연구소대표 이상갑 목사는 “우리를 건강하게 만드는 것은 시지각을 자극하고 명멸하는 미디어의 화려함이 아닌 우리 자신을 돌아보고 성찰하게 만드는 기도와 묵상”이라며 “편하고 쉽고 즐겁게 하는 것에 몰입하다보니, 정작 소중한 기도 말씀 묵상을 놓칠 수도 있어 SNS 사용에도 지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 교회정보기술연구원장 이동현 목사가 주제강연을 전하고 있다.
    "복음, '카톡'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하기를"
    '카카오톡'(이하 카톡)으로 전도를 한다? 신기한 발상이 현실화되어 11일 오후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는 '카카오톡 전도법 세미나'가 교회정보기술연구원(원장 이동현 목사) 주최로 열렸다. 이동현 목사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4,500만명으로 우리나라 인구의 90%가 사용 중이고, 그중 카톡 사용자는 4,000만 명이지만, 전도 공학적 관점에서 관심을..
  • 예장통합 한국교회언론홍보위원회는 11일 낮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디지털시대 교회와 커뮤니케이션"이란 주제로 정기포럼을 개최했다.
    "한국교회, 아날로그 패러다임의 창조적 파괴가 절실하다"
    인터넷으로 새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가 됐다. 스마트폰을 열기만 하면,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정치 현안부터 지구 반대쪽 해외의 소식까지 순식간에 볼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언론사 외에도 개인 SNS 계정을 갖고 있는 이들로부터 새로운 정보들이 넘쳐난다. 교회는 이러한 디지털 뉴스 시대를 어떻게 적응해 나가야 할까?..
  • 카카오TV
    네이버·카카오, 유튜브에 '도전장'…동영상 플랫폼 'TV'로 강화
    내 양대 포털 서비스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유튜브가 주도하고 있는 웹·모바일 동영상 시장에서 시잠점유율 확대에 나서며 도전장을 던졌다. 양사는 최근 PC와 모바일 동영상서비스를 통합해 '네이버TV'와 '카카오TV'로 일원화 시키고, 1인 미디어와 자체 콘텐츠를 강화해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유튜브 등 거대 글로벌 사업자와의 경쟁 속에서 성장을 도모한다...
  • 스노우 스티커
    스노우(SNOW), 국가별 2016년 인기 스티커 공개
    모바일 동영상 메신저 스노우(SNOW)가 지난 한 해 국가별로 가장 인기 있었던 스티커를 9일 공개했다. 스노우는 지난 1년간의 스티커 누적 다운로드 수를 집계한 결과, 약 1,300여 종의 스티커 가운데 전세계 이용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스티커는 ‘핑크쥐’ 스티커였다고 밝혔다...
  • 네이버 다음
    '네이버·다음' 뉴스제휴평가위, 제2차 뉴스검색제휴 결과 내달 발표
    포털서비스 네이버와 카카오의 뉴스 제휴 심사를 담당하는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이하 뉴스제휴평가위)가 제2차 ‘뉴스검색제휴’ 1차 탈락사 및 평가사 현황을 발표하고, 3월부터 ▲기존 제휴 매체 재평가, ▲광고 기사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 에누리 히트브랜드
    에누리닷컴, ‘2016 에누리 히트브랜드’ 선정 결과 발표
    국내 최초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닷컴이 올 한해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 받은 ‘2016 에누리 히트브랜드’를 선정해 6일 발표했다. 에누리닷컴은 지난달부터 각 부문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소비자들의 만족도 및 관심도가 높은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해왔다. 히트브랜드 선정은 에누리 가격비교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 카테고리 매니저(CM)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결정됐다. 컴퓨터, ..
  • ‘스마트목회사역과 교회성장을 위한 세미나’ 개최
    교회정보기술연구원, 기독교디지털 중독 예방 강사 육성한다
    교회정보기술연구원(원장 이동현 목사)에서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기독교 디지털 중독 예방 강사를 모집한다. 교회정보기술연구원에서는 스마트폰/인터넷에서의 지나친 의존현상(이하 과의존)을 예방하는 교육을 위한, 전문 강사 양성과정을..
  • 하나님의 성호: Introduction – 히브리어 편
    스마트폰 신개념 성경공부 앱 '하나님의 성호: Introduction - 히브리어 편' 출시
    앱을 제작한 이상환 목사(엘파소 한인 제일 침례 교회)는 "하나님께서 계시해 주신 여러 성호들에는 각각 다양하고 풍성한 의미가 담겨 있다"고 말하고, "성호에 담겨 있는 의미들은 하나님은 누구이시고 어떤 분이신지 등을 계시하며, 하나님께서는 계시해 주신 성호의 의미대로 사역하심으로 자신의 신실하심과..
  • 네이버뉴스
    네이버 '뉴스' 총선 열기에 '사상 최대' 트래픽 기록
    네이버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일인 13일 총선 특집 페이지를 포함한 네이버뉴스( 스포츠·연예뉴스 제외)의 모바일 페이지뷰(PV)가 3억8,000만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이는 지난 2014년 지방선거 대비 72%, 2012년 대선 대비 134% 상승한 수치로, 앞서 2012년 치러진 제19대 총선과 비교하면 무려 548% 늘어난 것이라고 네이버 측은 설명했다...
  • 네이버 4.13 총선 페이지 오픈
    네이버, 4.13 총선 특집 페이지 오픈
    포털 네이버가 4월 13일 실시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유권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특집 페이지를 최근 오픈했다...
  •  빅뱅의 월드투어 마지막 콘서트
    네이버 V, 빅뱅 콘서트 '멀티캠' 글로벌 생중계 '큰 호응'
    글로벌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향하는 네이버 ‘V(브이)’가 지난 6일 저녁, 빅뱅의 월드투어 마지막 콘서트 'BIGBANG WORLD TOUR [MADE] FINAL IN SEOUL’을 멀티캠 라이브로 생중계하며 글로벌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7일 밝혔다...
  • 트위터 아이콘
    '시간역순' 타임라인 버린 트위터…'관심 트윗'을 위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트위터가 타임라인에 나타나는 소식을 보여주는 알고리즘을 새롭게 변경했다고 10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른바 '맞춤 트윗 먼저 표시' 기능으로 팔로우(Follow) 관계와 반응 정도를 분석해 사용자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이른바 '관심 트윗'들을 타임라인 상단에 우선 노출하는 방식이다...
  • 다이소 알뜰폰
    샤오미 '홍미3' 9만9천원에?…다이소, 최저가 도전
    다이소는 27일부터 정오부터 중국 스마트폰업체 샤오미의 '홍미3' 300대를 각 9만9000원에 단독 판매한다. '홍미3'은 다이소 매장에 설치된 휴대전화 자판기를 통해 판매되며, KT 알뜰폰 자회사인인 M모바일의 유심(USIM)을 개통하는 조건이다. 신규가입이나 번호이동, 기기변경 모두 가능하다. 더구나 무약정에 위약금도 없다...
  • 이완구
    정부, 선호번호 10배 넘게 늘리고 추첨제 운영 강화
    미래창조과학부는 전기통신번호 매매 행위를 방지를 위한 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전기통신번호(번호) 명의변경이 원칙적으로 제한된다. 또 1004(천사), 7942(친구사이) 등 선호번호가 낭비되는 일을 막고 더 많은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이동전화번호의 선호번호 종류가 대폭 확대된다...
4.15총선 후보자 아카이브
ڷγ19 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