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대리점들이 최근 해킹 사고로 인해 발생한 영업 중단 손실에 대해 공식적인 보상을 요구하고 나섰다. 전국 2,600여 개의 SK텔레콤 대리점을 대표하는 대리점 협의회는 29일 성명을 통해, 현재 대리점이 겪고 있는 경제적 타격과 그동안 보여온 헌신에 대해 본사가 명확히 인지하고 합당한 보상안을 조속히 제시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번 갈등의 배경에는 이달 초 발생한 유심(USIM) 정보 유출 사고가 있다. 사건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5월 5일부터 SK텔레콤 대리점의 신규 가입 영업을 일시적으로 중단하도록 행정지도를 내렸다. 사고의 후속 조치로, 고객 불안을 최소화하고 유심 교체에 집중하기 위한 조치였다. 그러나 이러한 결정이 일선 대리점에게는 치명적인 영업 손실로 이어졌고, 이로 인해 대리점들의 반발이 커지고 있다.
대리점 협의회는 “이번 해킹 사건과 그에 따른 영업 중단 조치는 대리점들에게 있어 참담한 현실”이라고 표현하며, “하루하루가 생계와 직결된 영세 사업자들이 피해를 고스란히 떠안고 있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유심교체 작업에 대한 현장 대응이 집중되면서 신규 영업은 완전히 멈췄고, 이로 인해 정기적인 수익 흐름이 끊긴 대리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협의회는 또한 성명에서 “고객들이 불안을 느끼지 않도록, 대리점들은 주말도 반납한 채 전 직원이 유심교체 업무에 매진하고 있다”며, “이러한 헌신에 대해 SK텔레콤은 책임감 있는 자세로 응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리점들은 SK텔레콤과의 상생을 바탕으로 고객 응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이대로라면 감내할 수 없는 손실이 누적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신규 모집 중지가 장기화될수록, 그에 따른 파장은 커질 수밖에 없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협의회는 “설령 신규 영업이 재개된다 하더라도, 우리는 이미 예약된 유심교체 고객을 끝까지 책임지고 처리할 것”이라면서도, “그러나 그 이전에라도 신규 모집 중지는 즉시 해제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무엇보다 협의회는 이번 사태로 인해 유입된 피해에 대해 명확한 보상안이 제시되지 않을 경우, 집단 행동도 고려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번 사안은 단순한 영업 중단이 아닌, 소상공인과 그 가족의 생존이 걸린 중대한 문제”라며, “만약 SK텔레콤이 상황의 심각성을 간과하고 보상 없이 이 사태를 넘기려 한다면, 우리는 불가피하게 강경 대응에 나설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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