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주)다음카카오 업무 협약식
    다음카카오, 청·장년 장애인 고용 나선다
    다음카카오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청·장년 장애인 취업지원 서비스 및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해 26일 오전 11시 경기도 성남시 공단 본부에서 협약을 체결했다...
  • 삼성페이
    이통3사 "갤노트5·갤S6엣지+ 체험행사" 오픈
    이동통신 3사가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 체험 공간을 17일 일제히 오픈했다. SK텔레콤은 전국 직영 대리점에서 두 제품의 성능과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사전 체험존'을 운영한다. KT도 서울 광화문 올레스퀘어와 전국 321개 매장에서 두 제품을 공개한다...
  • 삼성페이
    삼성전자, 모바일 결제 서비스 이달부터 시작
    삼성전자가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삼성전자는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링컨센터 앨리스 툴리 홀에서 '갤럭시 언팩(신제품 공개) 2015' 행사를 통해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를 한국에서 이달 20일부터, 미국에서는 9월 28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한국에서 .....
  • 갤럭시 노트5
    '갤노트5'·'갤S6엣지플러스' 출시
    삼성전자가 5.7인치 대화면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 플러스'를 이달 중순부터 전세계에서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링컨센터 앨리스 툴리 홀에서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 플러스'를 공개했다. '갤럭시 노트5'는 5.7인치 쿼드 고화질(2560x1440)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 갤럭시노트앳지
    삼성 '갤노트5·엣지+', 14일 뉴욕서 첫 공개
    삼성전자가 14일 미국 뉴욕에서 새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플러스(가칭)를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13일 오전 11시(현지시각) 뉴욕 링컨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2015' 행사를 열고 베일에 싸여 있던 두 패블릿(대화면 스마트폰) 신제품을 선보인다. 한국 시각으로는 14일 오전 0시다. 삼성전자는 노트 시리즈 신작인 갤럭시노트5의 공개 시점을 예년보다 한 달가..
  • 데이터요금
    데이터 요금제 가입자 500만명 돌파
    이동통신 3사의 데이터 중심 요금제 가입자 수가 500만 명을 돌파했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14일 기준으로 SK텔레콤의 데이터 중심 요금제 가입자 수는 260만 명, KT 150만 명, LG유플러스 103만 명으로 추산돼 전체 합산 500만 명을 넘어섰다.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4천170만 명 가운데 약 12%가 처음 요금제가 나온 뒤 2개월여 만에 데이터 중심 ..
  • 해피빈 클라우드 펀딩
    10주년 맞은 해피빈, 공익 콘텐츠 참여 플랫폼으로 진화
    네이버가 2005년 7월 출시한 국내 최초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대표 최인혁)이 11일 10주년을 맞았다. 12일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10년 간 약 1,200만 명의 기부자가 해피빈을 통해 510억 원이 넘는 금액을 5천 5백여 단체에 기부했다...
  • 한국, 스마트폰 보급률 세계 4위...83%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보급률이 세계 네 번째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다. KT경제경영연구소는 8일 '2015년 상반기 모바일 트렌드' 보고서를 통해 한국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지난 3월 기준으로 83.0%에 달해 아랍에미리트(UAE·90.8%), 싱가포르(87.7%), 사우디아라비아(86.1%)에 이어 세계 4위라고 밝혔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56개국 성인 인구의 스마트폰 보급..
  • 이동통신 3사
    알뜰폰 사업자도 데이터 요금 경쟁에 가세
    알뜰폰 사업자도 '데이터 요금제'를 내놓는다. 12일 통신서비스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KT·LG유플러스에 이어 CJ헬로비전, SK텔링크 등 알뜰폰 사업자도 '데이터 요금제'를 내놓는다. CJ헬로비전은 망을 빌려주는 KT와 협의를 마쳤다. KT의 '데이터 요금제'와 구성은 같지만 좀 더 저렴한 데이터 요금제를 다음주중 선보일 예정이다. 무제한 음성통화와 문자,..
  • 데이터요금
    데이터 요금제, 통신비 인하 효과는 '글쎄'
    데이터 요금제 가입자가 꾸준히 늘고 있지만 시대에 걸맞지 않고 통신비 인하 효과도 체감하기 힘들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동통신 업계에 따르면 이동통신 3사가 지난달 출시한 '데이터 중심 요금제' 가입자는 9일 기준으로 총 200만명을 넘었다. 이통사가 전면에 내세운 요금제는 2만9900원(부가세 별도)짜리 최저요금제다. ..
  • 애플
    애플워치, 26일부터 시판...카톡, 라인, 인스타그램 지원
    애플의 스마트워치 '애플워치'가 26일부터 국내에서도 판매된다. 애플은 한국을 포함해 이탈리아, 멕시코, 싱가포르, 스페인, 스위스, 대만에서 애플워치를 판매하기로 했다고 4일(현지시간) 밝혔다. 소비자들은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 2주일 후에는 애플 리테일 스토어에서도 일부 애플워치 모델을 판매한다. ..
  • 안랩
    안랩 "'도움말 파일'로 위장한 토렌트 악성코드 주의해야"
    안랩은 3일 "최근 '토렌트'에서 도움말 파일(.chm)로 유포되는 악성코드 사례가 발견되어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하다"며 "출처가 불분명하지 않아 악성코드에 감염되어 있을 확률이 높은 토렌트 파일에 "도움말 파일(.chm)"이 포함되어 있다면 앞으로 더욱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안랩에 따르면 악성코드 유포자는 최근 인기 있는 프로그램의 정상 동영상 파일과 악성 도움말 파일(.chm)을 토..
  • 15.6.3 카카오페이 하나카드
    다음카카오-하나카드, 카카오페이 제휴카드 출시
    다음카카오가 하나카드는 3일 '카카오페이 하나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제휴카드의 첫 출발이다. '카카오페이 하나체크카드'는 하나카드 공식 모바일앱 또는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카카오페이 모든 가맹점에서 7% 할인, 휴대폰 요금 3천원 캐시백, 주요 커피숍 5% 캐시백, 대중교통 5% 캐시백 등 일상 생활은 물론 여가 활동에 유용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데이터요금
    통신3사, 데이터요금제 200만명 돌파
    통신서비스업체 3사의 데이터 중심 요금제가 200만 가입자를 넘어섰다. 통신3사 중 가장 늦게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출시한 SK텔레콤은 2일까지 106만명의 가입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앞서 SK텔레콤은 요금제 출시 하루 만에 15만, 일주일 만에 50만 고객을 모았다고 밝힌 바 있다. SK텔레콤이 'band 데이터 요금제'로 변경한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
  • KT, 약정 끝났다더니 통신사 바꾸자 "100만원 내놔"
    KT의 '배짱'에 피해를 본 소비자들의 불만이 늘고 있다. 4년 전 KT와 기업 인터넷 및 인터넷 전화를 3년 약정으로 맺었던 전주 A병원. A병원은 KT로부터 '약정 기간 만료'를 확인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3월께 다른 통신사로 번호 이동한 뒤 100만원이 넘는 반환금 폭탄을 맞았다. KT에 수차례 항의했지만, "(약정 기간이 끝났다고 말한) 통화기록이 없어 확인할 수 없다..
  • 데이터요금
    '데이터 요금제' 가입자 80만명 돌파
    미래창조과학부는 '데이터 요금제' 가입자가 8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류제명 미래부 통신이용제도 과장은 이날 통해 "이통3사 데이터 요금제 가입자는 23일 기준으로 총 80만2662명이며 이 중 3만원대 미만 요금제 가입자는 46만265명으로 57% 가량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또 "최저요금제인 2만9900원 요금제 가입자는 약 28%에 해당하는 22만 8236명"이..
  • 독도
    KT, 독도에 재난·재해 대비 통신망 강화
    KT는 재난·재해 등 위기 상황에서도 통신이 가능한 '위성 LTE'를 독도에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위성 LTE'는 위성을 기지국처럼 활용해 LTE 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솔루션이다. 독도에서도 끊김 없는 통신이 가능해져 동해안 자연재해 및 국가 안보위기 발생 시 재난안전 대응을 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 지진감지센서, 기상센서 등을 LTE네트워크와 연결해 자연재해..
  • G4
    G4, '사용자 맞춤형'기능 뛰어나
    LG전자 스마트폰 'G4'가 사용 패턴을 분석한 인간 중심의 UX 4.0(사용자 경험)을 탑재,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UX 4.0은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전문화된 UX,로 사용자를 이해할 정도로 똑똑해졌다. LG전자만의 인간 중심 UX 철학이 그대로 드러난다...
  • 3밴드 LTE-A
    데이터 중심 요금제 '순항'
    이동통신 3사가 발표한 데이터 중심 요금제가 순항하고 있다. SK텔레콤은 19일 출시한 'band 데이터 요금제'가 출시 첫날 가입 고객 15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SK텔레콤의 요금제 출시 역사상 첫날 가입 고객 수로는 최다 기록이다. SK텔레콤에 따르면 기존 요금제 중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던 'T끼리 요금제'보다 2배 빠른 속도다. 'T끼리 요금제'는 2013..
  • 기존 통신사보다 30% 저렴한 '우체국 알뜰폰'
    미래부, 알뜰폰 1000만 명 위해 '승부수'
    정부가 저렴한 가격에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알뜰폰 가입자를 확대하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추진한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알뜰폰 1000만 가입자 확보를 목표로 ▲알뜰폰 사업자 전파사용료 부담 경감 ▲온라인 구매 시 휴대폰 본인인증 허용 ▲우체국을 활용한 알뜰폰 애프터서비스(AS) 제공 등을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미래부는 알뜰폰 사업자의 열악한 경영환경을 고려해 전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