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 총선 승부처로 꼽히는 ‘한강·반도체·낙동강 벨트’의 대진표가 완성됐다. 이곳에서 윤석열 정권 심판론과 지원론의 판가름이 날 가능성이 높다. ⓒ뉴시스
4·10 총선 승부처로 꼽히는 ‘한강·반도체·낙동강 벨트’의 대진표가 완성됐다. 이곳에서 윤석열 정권 심판론과 지원론의 판가름이 날 가능성이 높다. ⓒ뉴시스

제22대 국회의원 선출을 위한 4월 10일 총선이 2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정당들은 254개 지역구에 대한 후보자 선정 작업을 완료했다.

이번 선거의 주요 전투 지역으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경쟁하는 인천 계양을 지역을 비롯해 한강벨트, 낙동강 벨트, 반도체 벨트 등이 지목되며, 이들 지역에서의 선거 결과가 전체 선거의 판세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9일, 서울 강북을 지역에서 민주당의 후보로 조수진 변호사가 확정됨에 따라, 모든 정당이 254개 지역구에 대한 후보 선정을 마쳤다. 후보자들은 이제 선거관리위원회에 본 후보자 등록을 위한 서류 제출 과정에 들어간다.

수도권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한강벨트에는 마포구, 용산구, 성동구, 광진구, 동작구 등 9개 지역구가 포함된다. 이 지역에서는 여러 유력 후보들이 맞붙는다. 예를 들어, 서울 중·성동갑에서는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와 윤희숙 국민의힘 전 의원의 대결이 주목받고 있다.

PK(부산·경남) 지역에서도 ‘낙동강 벨트’를 중심으로 여야 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이 지역은 전통적으로 보수 성향이 강하지만, 노무현·문재인 전 대통령의 영향으로 민주당 지지층도 상당수 존재한다. 이에 따라, 국민의힘은 이 지역에서의 선전을 위해 거물급 중진들을 전략적으로 배치했다.

경기도는 이번 선거에서 총 60개 지역구로 늘어났으며, 특히 반도체 벨트 지역에 대한 관심이 높다. 반도체 벨트는 용인, 화성, 평택, 수원 등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근무지 인접 지역을 말한다. 이 지역에서는 개혁신당과 국민의힘, 민주당 간의 3자 대결 구도가 형성되어 있어 접전이 예상된다.

한편 해당 후보자들은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 선거관리위원회에 22대 총선 국회의원 본 후보자 등록 서류를 제출할 예정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총선 #국민의힘 #국힘 #민주당 #더불어민주당 #기독일보 #기독일간지 #기독일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