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의대 증원 정책에 대한 반대 움직임이 전공의를 넘어 교수진에까지 확산되는 가운데, 일부 의료진이 연대를 호소하며 상황 해결을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섰다.

이들은 서울아산병원, 세브란스병원, 이대서울병원, 고대안암병원, 분당차병원 등 국내 주요 병원 소속 교수와 전문의 16명으로 구성되어, ‘의료 붕괴를 경고하는 시국선언’이라는 명의로 온라인 사이트를 개설하고 동료 의사들의 연대 서명을 요청했다.

이들 의료진은 정부의 의료 정책이 대한민국의 의료 체계를 혼란에 빠뜨리고, 전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위협한다고 지적하며, 정부가 의료계의 경고와 의견을 무시하고 필수의료의 쇠퇴 문제 해결에 소극적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이들은 정부가 의료 질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의료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의료계와의 충분한 대화와 협의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들은 전공의들이 환자를 버리고 떠난 것이 아니라 수련을 잠시 중단한 것일 뿐이며, 교수와 전문의들이 전공의들의 부재를 메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의료계 내부에서는 정부의 의료 정책에 대한 근본적인 재검토와 의료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을 촉구하고 있다. 이들은 정부가 의료계의 비판적 의검 또한 수용하여 공동으로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며, 정부의 무모한 대응이 국민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법무부는 ‘의사 집단행동 피해 법률지원단’ 및 ‘의사 집단행동 피해신고·지원센터’를 통해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6일까지 총 127건의 법률 상담을 실시했으며, 피해 유형으로는 주로 ‘수술 연기’가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이처럼 의료계의 혼란은 국민의 건강과 직결된 문제로,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대증원 #의대 #전공의 #의료계 #기독일보 #기독일간지 #기독일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