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범식 사진
초록우산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인천지역 특수아동의 체험학습 이동을 돕는 ‘인천공항 동행버스’를 운영한다. ©초록우산 제공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와 인천지역 특수아동의 체험학습 이동을 돕는 ‘인천공항 동행버스’를 운영한다고 9일(월) 밝혔다.

인천공항 동행버스는 특수아동이 체험학습을 위해 이용할 특수차량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초록우산은 인천국제공항공사로부터 4억원의 후원을 받아 특수학교 등에 체험학습 차량 이용을 약 250회 지원한다. 이는 인천에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법’에 근거해 진행되는 첫 민간 사회공헌 사례로 왕복 기준 장애인 전용 특수차량은 약 50회, 신체장애 외 특수학급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일반차량은 약 150회 운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각 차량에는 사전 안전 교육을 받은 봉사자와 안전보조인력이 동승한다. 또 장거리 이동에 대비해 차량에 간식과 위생 및 보조용품 키트를 비치한다는 계획이다. 그간 특수아동 등 교통약자가 이용하는 특별교통수단의 경우 지방자치단체별로 운영 방식이 각기 다르고, 오랜 시간 대기해야 탑승할 수 있는 등 이용에 불편이 있었다.

이에 초록우산은 이번 인천공항 동행버스 운영으로 코로나19 완화로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특수아동의 관련 교육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6일 인천 남동구 인천청선학교에서 열린 ‘인천공항 동행버스 출범식’에는 초록우산 황영기 회장과 이서영 인천지역본부장,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 인천광역시교육청 유충열 학교교육국장, 인천청선학교 박춘희 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출범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인천공항 동행버스가 우리지역 특수아동들이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꿈을 찾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황영기 회장은 “교통약자이자 미래세대인 장애아동의 이동 편의를 보장하고 체험학습을 통한 교육 기회도 늘릴 수 있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곁에서,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실질적인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초록우산 #기독일보 #기독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