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선거대책위원회 인선 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선거대책위원회 인선 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5일 선거대책위원회 총괄본부장급 인사를 단행했다.

윤 후보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6개 총괄본부장과 대변인 등 인선안을 상정해 최고위서 추인을 받았다.

당초 4개 안팎으로 전망되던 분야별 총괄본부는 총 6개로 늘어났다. 정책총괄본부장에 원희룡 전 제주지사, 조직총괄본부장에 주호영 의원, 직능총괄본부장에 김성태 전 의원, 홍보미디어총괄본부장에 이준석 당대표, 총괄특보단장에 권영세 의원, 종합지원총괄본부장에 권성동 사무총장이 선임됐다.

선대위 대변인에는 전주혜·김은혜 의원, 김병민 전 비대위원, 원일희 전 SBS논설위원이 이름을 올렸다.

공보단장은 조수진 의원, 공보실장은 박정하 강원 원주시갑 당협위원장이 맡는다.

'약자와의동행위원회' 위원장은 윤 후보가 직접 맡고 김미애 의원이 부위원장에 임명됐다. 약자동행위는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선대위 내에 두자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

이로써 윤석열 선대위는 이준석·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 김한길 새시대위원장과 6개 총괄본부장 구도가 채워졌다. 그러나 총괄선대위원장 자리는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이견을 좁히지 못해 비워져 있는 상태다.

윤 후보는 이날 회의에서 "선거운동이 더 지체돼서는 곤란하고, 1분1초를 아껴가면서 우리가 뛰어야 될 그런 상황"이라며 "선대위가 출발하게 된 만큼 저 역시도 압도적 정권교체를 위한 대장정을 시작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어 "선대위 구성은 한번에 전부 마무리해서 발표하는 거보다, 일단은 기본적인 우리 당조직과 관련해서 우리 당에서 출발되는 선대위 조직을 먼저 구성을 좀 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선대위 출범을 미룰수 없다는 의미로, 김 전 위원장에게 결단의 시간이 임박했음을 내비친 것으로 풀이된다. 윤 후보가 이날 "더는 이제 김종인 박사 관련 얘기는 안하겠다"라고 한 것도 이런 의중이 실린 것으로 읽힌다.

윤 후보는 선대위 구성과 관련해 "우리 민생, 공정, 미래 가치로 국민통합을 이루고 대한민국을 정상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해야할 것 같다"며 "또 중도와 합리적 진보까지 아우르는 모습을 통해 민주당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과거 보수정당에 몸을 담지 않았던 분들, 사회적 약자를 위해 오랫동안 일해오신분, 이 정부가 망까뜨린 공정, 상식을 회복하기위해 노력하신 분들을 삼고초려해서 모시겠다"라며 "최고위에 부의를 하게 되면 순차적으로 발표하는 그런 방식으로 선거운동 기간 동안에 선대위 조직은 계속 보강을 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선대위 면면이 올드하다'는 평가에 대해선 "다양한 연령층을 검토를 해봤는데 적임자를 찾다 보니 그렇게 됐고, 유능한 분들이 있으면 선대위 조직이라는 것이 딱 한번에 확정되는 것 아니고 변경되고 보완되고 하기 때문에 굉장히 유연한 조직이라고 보시면 된다"라고 답했다.

이양수 수석대변인은 이런 지적에 대해 "신선한 인물을 검토하고 있고 확정된 것도 있다"라며 "그걸 발표 못하는 건 총괄선대위원장 문제가 해결되면 같이 하려 한 것"이라며 김 전 위원장에 책임을 돌렸다.

/뉴시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석열 #선대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