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희 교수(왼쪽)가 KBS 여의도 본사 앞에서 시민단체 회원들과 함께 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KBS JOY 채널을 통해 9월 6일부터 방송될 예정인 성전환자 토크쇼 ‘XY그녀’의 방송중단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시민단체들로 구성된 ‘트렌스젠더 부추기는 KBS 반대 국민연합’은 지난 31일 오후 KBS본사 정문 앞에서 신동엽과 더불어 동성애자로 알려진 홍석천이 진행을 맡게 되는 ‘XY그녀'의 방송중단을 촉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집회 참가자들은 “국민이 지불하는 시청료로 운영되는 공영방송 KBS에서 출자해 세운 계열사가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소재로 시청률을 높이려 하는 일은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라고 지적하며 “방송제작진은 시청자 게시판에 쇄도하고 있는 항의 글에 대해 ‘시청자 게시판에 올라오는 글을 보고 반대로 더 프로그램을 향한 의욕과 열정을 갖게 됐다’는 발언(8월 30일자 스타뉴스)을 했는데, 이것은 다수 시청자의 의견을 무시하는 처사이며 본 방송의 제작의도를 의심케 한다”고 비판했다.

또 시민연대는 “최근 사회는 아동 ‘성폭력’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데, 성폭핵을 당하는 아이들의 8%가 남아다. 남자아이들이 동성애 남성 어른들에게 성적 피해를 입고 있다는 것이다. 미국의 경우 남자 동성애자들의 33%가 ‘소아성애자’이며 심지어 ‘아동성폭력 합법화’를 주장하는 그룹마저 존재하는데 이러한 미국 사회의 현실이 우리나라에서는 발생하면 어떻게 할 것인가"고 되물으며 "이런 프로가 한번 방영되고 나면 그동안 시청자들이 무서워 주저했던 다른 방송사들도 시청률을 높이기 위해 앞 다퉈 동성애 프로를 만들어 낼 것은 명확하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한편, 시민연대는 집회 후 김인규 KBS 사장과 김영국 KBS JOY 사장 앞으로 항의서한을 전달했으며, ‘KBS 시청료 납부 거부 범국민 서명운동’도 전개할 방침이다.

▲ XY그녀 포스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시민단체 #성전환자 #토크쇼 #성전환자토크쇼 #XY그녀 #트랜스젠더 #동성애 #홍석천 #신동엽 #동성애자 #성폭력 #소아성애자 #아동성폭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