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기 연예인들이 출산후에도 S라인 몸매로 방송이나 영화에 복귀하는 모습이 언론에 공개가 되면서, 출산후에 어떻게 몸매관리를 해야하는지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출산 후 산모들의 소망 중 하나는 결혼 전 몸매인 S라인 몸매로 돌아가는 것이기 때문이다.

출산 후에도 결혼 전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여배우들의 몸매관리 비법은 출산을 앞둔 산모나 출산 후 몸조리를 하는 새내기 엄마들의 부러움의 대상. 또한 출산 전 임신과 함께 거칠어진 피부와 함께 복부의 튼살을 걱정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산전산후관리 전문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본에스티스 한도숙 원장을 통해서 관리 비법을 알아봤다. 
 
한도숙 원장은 임신 후에는 식사량을 갑자기 늘리기 보다는 하루에 세 번 정도 골고루 영양분을 섭취해주는 식단이 좋으며, 피부가 거칠어질 수 있기에 제철 과일과 야채와 함께 비타민을 고루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리고 임신 4개월째부터는 철분제를 섭취해 주는 것도 괜찮다. 또한 임신안정기인 3개월전까지는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그 이후부터는 피부관리를 받을 때는 임신 사실을 알리고 천연성분으로 된 재료로 관리를 받는 것이 태아에게도 좋다.
 
이외 임신후에는 우울증과 함께 스트레스를 쉽게 받을 수 있기에 임신 중에는 각별히 남편들의 외조와 함께 혈액순환을 돕기 위해서 집에서도 남편이 아내의 팔다리 등을 자주 마사지 해주는 것이 좋다. 임신 안정기에 들어가는 임신 5개월부터는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을 위해서 임산부들을 위한 체조나 요가 등을 규칙적으로 꾸준히 해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본에스티스에서는 현재 산전산후 피부관리와 임신후 복부 튼살관리 등을 전문적으로 하는 파이테라피 바이탈 휴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산모를 위한 특별관리로 출산전후 지치고 피로해진 신체의 발란스를 조절하여 불필요한 군살제거, 부종, 독소배출, 튼살, 잦은 수유로 인한 어깨결림 등을 빠른 시간내에 회복시켜주는 관리로 산부인과와 제휴를 맺어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산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 원장은 일반 산모들은 출산 후 스키니맘으로 일컬어지는 인기연예인들처럼 갑자기 살을 빼서 예전 몸매로 돌아가는 것은 피하는것이 좋으며 일정기간을 두고 산모와 아이의 건강을 위한 모유수유와 함께 음식관리, 규칙적인 운동과 전문적인 산후관리를 통해서 처녀적 몸매인 S라인 몸매로 돌아가는 것이 건강에도 좋다고 밝혔다. 

또한 모유 수유는 산모와 아이의 건강에 필수 요소이기에 S라인 몸매를 원한다면 모유 수유도 적극적으로하는 것이 좋다.
 
한편, 본에스티스는 산모들을 위해 청담마리산부인과 부설인 마리노블산후조리원(민남기원장)과 제휴를 맺고 출산전·후 산모들을 위한 전문시설과 함께 임산부들을 위한 전문 피부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산모 #출산 #본에스티스 #한도숙 #원장 #튼살 #임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