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이후 2년 만에 다시 한 번 세계선수권대회 4강 재현에 성공한 한국 여자 컬링대표팀이 사상 첫 메달 획득에는 실패했다.

스킵 김지선(27)·이슬비(26)·신미성(36)·김은지(24)·엄민지(23·이상 경기도청)로 이뤄진 여자 컬링대표팀은 24일(한국시간) 캐나다 뉴브런스위크주 세인트존에서 열린 2014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 동메달결정전에서 러시아와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6-7로 졌다.

한국은 지난 2012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사상 첫 4강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2014소치동계올림픽이라는 큰 무대까지 경험한 한국이 이번 대회에서 한층 더 좋은 성적을 낼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었다.

이번 대회에서 예선 풀리그 공동 3위에 올라 스웨덴과의 타이브레이크 끝에 4강에 진출한 한국은 4강 첫 경기에서 러시아를 꺾고 준결승 무대를 밟았다.

한국은 준결승에서 스위스에 져 동메달결정전으로 밀렸고, 동메달결정전에서도 러시아에 승리를 내줘 아쉬움을 삼켰다.

러시아는 한국이 이번 대회 예선 풀리그와 4강전에서 모두 승리를 챙겼던 상대여서 더욱 아쉬움이 컸다. 한국은 소치올림픽에서도 러시아에 승리를 거둔 바 있다.

한국은 2년 전에도 4강에 오른 후 준결승과 동메달결정전에서 잇따라 패배해 메달 수확에 실패했다.

6엔드까지 치열한 접전을 벌여 1-3으로 끌려가던 한국은 7엔드에서 2점을 뽑아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8엔드에 한 점을 내줬던 한국은 9엔드에서 3점을 수확하며 6-4로 점수차를 벌렸다.

러시아는 쉽게 물러나지 않았다. 러시아는 10엔드에서 2점을 올리면서 승부를 연장으로 몰고갔다.

그래도 한국은 11엔드에서 후공이어서 유리한 입장에 있었다.

하지만 실수를 저지르면서 러시아에 귀중한 1점을 헌납, 그대로 패배하고 말았다.

한국 여자 컬링대표팀의 스킵 김지선(27·경기도청)이 24일(한국시간) 캐나다 뉴브런스위크주 세인트존에서 열린 러시아와의 2014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 동메달결정전에서 신중한 표정으로 스톤을 던지고 있다.   ©뉴시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컬링 #메달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