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이 전쟁피해아동을 보호하기 위한 ‘기브어나이스데이’ 캠페인을 전개한다
월드비전이 전쟁피해아동을 보호하기 위한 ‘기브어나이스데이’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은 월드비전 ‘기브어나이스데이’ 캠페인에 동참한 (왼쪽) 모델 정혁과 (오른쪽) 아티스트 이서연의 모습. ©월드비전 제공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세계 난민의 날을 맞아, 모델 정혁, 아티스트 이서연과 함께 전쟁피해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기브어나이스데이(Give a nice day)’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0일(금) 밝혔다.

월드비전 ‘기브어나이스데이’ 캠페인은 모든 참여자에게 전달되는 ‘하루팔찌’를 통해 전쟁으로 무너진 아동들의 일상을 조명하고, 아이들의 ‘당연한 하루’를 회복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캠페인은 오늘(20일)부터 9월 19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월드비전 공식 홈페이지 ‘정혁, 이서연과 함께하는 Give a nice day 캠페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월드비전 기존 후원자는 3만 원 이상의 일시후원으로, 신규 후원자는 2만 원 이상의 정기후원으로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모금된 후원금은 의료, 보건, 영양, 교육, 심리치료 등 종합적인 지원이 필요한 분쟁 및 취약 지역의 아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모델 정혁과 아티스트 이서연은 전쟁 속 아이들과 후원자를 이어주는 따뜻한 연결고리를 상징하는 ‘하루팔찌’를 착용하고, 아이들이 누려야할 평범한 일상을 지키자는 메시지를 전하며 캠페인 홍보에 참여했다.

‘하루팔찌’는 실제 구호 현장 속 아이들이 처한 상황에 따라 착용하는 3가지 색상에 난민등록 팔찌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파란색은 피난민으로 등록된 아동, 노란색은 영양실조, 성폭력 피해, 장애 등 가장 시급한 보호가 필요한 아이, 흰색은 보호자를 잃은 아동을 의미한다. ‘하루팔찌’에는 후원자가 몇 번째로 아이를 지키는 보호자인지를 보여주는 고유 번호가 담겨 있어, 후원과 연결의 의미를 더욱 깊이 새긴다.

홍보에 동참한 모델 정혁은 “이번 ‘기브어나이스데이’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분들에게 전쟁 속에서 고통받는 아이들의 현실을 알리고, 함께 손 내밀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아티스트 이서연 역시 “전쟁이라는 현실 속에서 아이들이 너무 많은 것을 잃고 있다는 사실에 마음이 아프다“며,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아이들에게는 큰 희망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조명환 회장은 “어린시절의 하루는 아이들에게 세상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전세계 5명 중 1명은 오늘도 그 소중한 하루를 전쟁 속에서 보낸다”고 전했다. 이어, “아이들이 평범하고 무탈한 하루를 되찾을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에 동참한 정혁은 지난 경남경〮북 지역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아동과 이재민을 돕기 위해 1천만 원을 월드비전에 전달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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