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 포스터
초록우산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와 전국 아동 1,500여 명의 영양 식단을 지원하는 ‘우리 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을 진행한다. ©초록우산 제공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와 전국 아동 1,500여 명의 영양 식단을 지원하는 ‘우리 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을 한다고 4일(목) 밝혔다.

‘우리 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은 초록우산과 유니클로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의 건강한 먹거리 지원을 위해 2022년 5월부터 지속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유니클로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초록우산을 통해 1억3,000여 만원을 후원했다. 이번 후원금은 오는 9일부터 약 두 달 간 전국의 지역아동센터 50개소의 아동 1,500여 명에게 주 1회 특식과 간식 등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데 활용된다.

앞서 유니클로는 2022년 캠페인 출범 당시 10억원을 기부했으며, 지난해 7월 여름방학 기간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 2,000여 명에 대해 특식과 간식을 지원한 바 있다. 이 캠페인을 통해 그간 아동 5,400여 명을 지원했으며, 참여 아동 92%가 식사에 만족했다고 초록우산은 전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겨울철 유행성 질병 및 면역 질환에 취약한 아이들에게는 영양이 풍부한 식사가 필수”라며, “2024년에도 아이들 일상이 보다 따뜻하고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초록우산 신정원 사회공헌협력본부장은 “우리 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을 통해 지원되는 영양 식단은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초록우산은 언제나 어린이 곁에서 어린이가 필요한 다양한 지원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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