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선후보 초청 관훈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선후보 초청 관훈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8일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야권 후보 단일화 관련한 대부분의 질문에 "고민한 적도 없다"며 단호하게 선을 그었다. 그는 이날 안보, 경제, 부동산 등에 대한 자신의 비전을 내놓으며 "목표는 당선"이라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이날 나온 수차례의 단일화 관련 질문에 "이 귀중한 시간을 단일화에 쓰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다"고 밀했다.

그는 윤 후보가 '단일화를 배제하지 않고 있다'라며 후보간 단판을 통한 단일화를 사실상 공론화 한데 대해 "그 당도 내부적으로는 합의가 안되고 둘로 나뉘어졌다고 본다. 그런 상황에서 어떤 제안이 나올수 있을까"라고 반문했다.

단일화 방식에 대한 질문에서도 "지금 단일화에 대해 고민하고 있지 않다보니 방식에 대해서 고민해 본 적은 더더욱 없다"고 했다. '책임총리를 제안하고 국민의당에 장관추천권을 주는 형태의 제안이 온다면 어떻게 하겠나'라는 질문에도 "그런 분야는 제 고려사항이 아니다"고 잘라 말했다.

연합정부, 김대중·김종필(DJP) 연합 등의 단일화 접근법에 대해선 "양당 어느쪽이 집권하더라도 내각도 국민도 반으로 나뉘어져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응수했다.

'대의적인 차원서 단일화를 배제하기 보다는 협상에 응해야 하지 않나'라는 지적에 대해서는 "우선 직접적으로 제안을 받은 게 없다"고 분명히 했다. 이어 "정권교체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목적은 아니다"며 "잘못된 정권교체는 나라를 더 나락으로 떨어뜨린다"고 지적했다.

안 후보는 또 민주당의 단일화 제안에 대해서도 "죄송하게도 그쪽에서 제안한 공동정부 세부내용은 모른다"고 했다.

그는 "제가 생각하는 통합내각은 두 정당에 소속된 정치인들 중에 사람을 뽑아 일을 시키는 개념이 아니라 저는 전문가와 능력 있는 국민들이 하는 거다. 분명히 그쪽의 공동정부와 차이가 있다"고 설명했다.

/뉴시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철수 #단일화 #윤석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