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 목사. 그는 최근 있었던 큰 수술로 말미암아 많이 수척해진 상태였지만, 한국교회와 대한민국을 다시 살리겠다는 열의만큼은
전광훈 목사. ⓒ 기독일보DB

[기독일보 박용국 기자] 광화문 집회가 조국 전 법무부장관 사퇴와 '지소미아'(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종료 연장 등 현 정권에 큰 여파를 미치자 경찰이 이 집회를 주도하고 있는 전광훈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 총괄대표)에 대한 압박을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광훈 목사는 현재 '대통령 체포' 등을 언급해 더민주당 의원으로부터 내란 선동죄 등으로 고발됐고, 집회 중 헌금을 모았다는 이유로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도 고발됐다. 더불어 청와대 앞 보수 집회 인사들이 행진을 하던 과정에서 일부가 차단벽을 허물고 경찰을 폭행했는데, 이에 전 목사가 폭력 집회를 주도했다는 의혹으로 어려움을 당하고 있다.

경찰은 지난 2달 동안 4차례 전 목사를 소환 통보했지만, 그가 응하지 않자 강제수사 여부를 고심 중에 있는 상황이다. 다만 경찰은 확정이 아닌, 검토 단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경찰은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 관계자들이 사용하는 성북구 장위동 사무실 1곳에 수사관들을 투입, PC 저장 자료 등을 확보했다. 또 전 목사의 측근인 한국기독교총연합회 관계자 한 사람의 핸드폰도 압수수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전 목사 측은 모든 것이 경찰의 기획 수사라며 반발하고 있다. 한기총 한 관계자는 "전 목사가 현 정권에 있어 '눈엣 가시'일 것"이라 말하고, "정권이 경찰을 앞세워 자신들을 위협하는 세력을 성장시킨 전 목사를 처내고, 자유민주주의의 기반이 되는 기독교를 허물려는 것 아닌가 싶다"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광훈목사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 #범투본 #한기총 #광화문집회 #문재인하야 #경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