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는 청소년한부모의 안정적인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자립역량강화지원사업 ‘With우리 수호천사 프로젝트’의 지원 연령과 직접 지원을 확대 실시한다
홀트아동복지회는 청소년한부모의 안정적인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자립역량강화지원사업 ‘With우리 수호천사 프로젝트’의 지원 연령과 직접 지원을 확대 실시한다. ©홀트아동복지회 제공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청소년한부모의 안정적인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자립역량강화지원사업 ‘With우리 수호천사 프로젝트’의 지원 연령 및 직접 지원을 확대하고 신규 참여자를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양생명의 후원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실시되는 ‘With우리 수호천사 프로젝트’는 청소년한부모의 경제적 자립·양육 역량강화와 건강생활·심리·문화·저축지원금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실질적 지원을 제공해 자립기반 마련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의 확대 실시는 참여자의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보다 폭넓은 연령층과 다양한 상황의 청소년한부모가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범위와 내용을 강화한 데 의미가 있다.

지원 대상은 29세 이하 한부모 100명으로, 기존 24세 이하 청소년한부모에서 29세 이하 한부모로 지원 연령의 범위가 확대됐다. 미성년자와 24세 이하 한부모를 우선 선발하고, 2순위는 중위소득 63% 이하 29세 이하 한부모가 대상이다. 또한 지원 항목은 필수지원 항목 2개(미래설계지원·문화지원)와 선택지원 항목 3개(건강생활지원·심리지원·저축지원금지원)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청자는 희망하는 항목을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세부 지원 항목으로는 경제·양육교육과 코칭을 통한 전문가의 맞춤형 교육을 비롯해, 가정의 달 물품지원, 가정별 의료·안정 보장을 위한 보험료지원, 심리상담·치료지원, 저축지원금지원 등으로 지원 항목을 구성해 사업의 실효성을 높였다. 선택지원은 중복지원이 가능하여 가구당 최대 427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With우리 수호천사 프로젝트’는 별도 마감시까지 참여자를 모집하며, 신청은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 ‘참여/신청’ 메뉴와 공식 인스타그램, 한부모가족지원팀 네이버 카페를 통해 가능하다.

또한, 홀트아동복지회는 한부모를 위한 교육·정보 통합 플랫폼을 개발하여 △전문 온라인 강의 △한부모 정책 △지원사업 △최신 소식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한부모 통합지원 웹 플랫폼을 신규 구축할 예정이다. 이 플랫폼은 2026년 하반기 완성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향후 본격적인 운영이 시작되면 한부모가족을 위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홀트아동복지회 #기독일보 #기독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