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열린 ‘국민의힘으로 서대문살리기’ 집중유세에서 이용호 서대문갑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열린 ‘국민의힘으로 서대문살리기’ 집중유세에서 이용호 서대문갑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시스

28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공식 선거운동 첫날부터 격한 언사로 주목을 받았다. 서울 서대문구 신촌 유플렉스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한 위원장은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한 위원장은 “정치 자체는 죄가 없으나 잘못된 방식으로 정치를 행하는 이들이 문제”라고 지적하며, 특히 이재명 대표와 조국 대표를 거론하며 그들이 “징징거리기 위해 정치한다”고 비판했다.

“정치는 굉장히 중요하다. 여러분의 삶을 모두 바꿀 수 있기 때문”이라며 시작한 한 위원장의 발언은 “여러분을 위해, 공공선을 위해 몸 바칠 것”이라는 다짐으로 이어졌다. 그는 투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국민이라고 적힌 국민만 보고 찍으면 세상이 바뀌고 범죄자가 물러갈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날 오전 유세에 이어 한 위원장은 용산 용문시장 사거리에서도 유세를 이어갔다. 그는 “정치는 더 준비된, 더 공익에 대한 사명감이 있는 사람이 해야 한다”며 이 대표와 조 대표에 대한 비판을 재차 표현했다. 그는 “자신의 사적인 복수를 위해 정치하는 것이 정치인가”라며 이들의 행동을 강하게 비난했다.

선거운동 첫날부터 한 위원장의 뜨거운 발언은 향후 선거 유세 기간 동안 그의 메시지가 어떻게 전달될지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일대에서의 유세를 계속하며, 저녁 시간에는 경기 북부 지역을 찾기도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훈 #국민의힘 #국힘 #총선 #선거운동 #기독일보 #기독일간지 #기독일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