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5일 서울 성동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회의에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대책을 발표했다. 서울의 합계출산율이 지난해 0.55명으로 전국 평균인 0.72명에 비해 가장 낮다는 점을 언급하며, 근본적인 해결책으로 네 가지 과감한 정책을 제시했다.

한 위원장은 저출산 대책에 적용되는 소득 기준을 폐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맞벌이 부부에 대한 차별을 없애고 모든 가정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한, 난임 지원과 아이돌봄서비스 등 필수 저출산 정책에 대해서도 소득 기준을 폐지하겠다고 했다.

다자녀 가정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다자녀 기준을 현재의 세 자녀에서 두 자녀로 변경할 예정이라고 한 위원장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전기요금, 도시가스 난방비 감면 혜택을 두 자녀 가정으로 확대하고, 대중교통 요금 할인, 농산물 할인 등의 지원도 늘릴 계획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정책은 세 자녀 이상 가구에 대해 모든 자녀의 대학 등록금을 전액 면제하겠다는 발표다. 교육비 부담을 줄여 자녀를 더 많이 낳고 기르는 것이 경제적으로 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이는 나중에 두 자녀 이상 가정으로도 단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육아기 탄력근무제를 의무화하여 부모들이 자녀 양육과 직장 생활을 보다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러한 조치들을 통해 아이 키우기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젊은 세대가 아이를 낳고 기르는 것을 더욱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는 입장이다.

국민의힘은 이번 정책 발표를 통해 저출산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대한민국의 미래 세대를 위한 투자를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 위원장은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이 국가의 중요한 과제임을 강조하며, 이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약속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훈 #출산율 #국민의힘 #국힘 #저출산 #기독일보 #기독일간지 #기독일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