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후원자에게 제공되는 ‘하루팔찌’ 디자인
월드비전이 세계 난민의 날을 맞아 ‘기브어나이스데이’ 캠페인 동참을 독려했다. 사진은 공식 후원자에게 제공되는 ‘하루팔찌’ 디자인. ©월드비전 제공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20일 세계 난민의 날을 맞아 전쟁 피해 아동을 위한 ‘2023 기브어나이스데이(Give a nice day)’ 캠페인 동참을 독려하고 나섰다고 밝혔다.

‘기브어나이스데이’ 캠페인은 총성과 폭력 속에서 고통받고 있는 전쟁 피해 아동들을 기억하고 이들이 하루빨리 안전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지난 2019년부터 1년 단위로 매년 진행돼 올해로 5회차를 맞이했다.

캠페인 참여 희망자는 월드비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는 12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규 후원자는 2만원 이상 정기후원 형태로 동참할 수 있으며, 기존 후원자의 경우는 3만원 이상부터 일시후원 금액을 선택하면 된다.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후원금은 시리아, 아프가니스탄, 우크라이나 등 41개 분쟁·취약 국가에 전달된다. 아동 및 지역주민을 위한 식량지원을 비롯해 아동진료소 운영, 전쟁 피해 아동 심리치료 지원 사업 등에 쓰일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자에게는 ‘하루팔찌’가 전달된다. 공식 후원자임을 나타내는 하루팔찌에는 자신이 전쟁 피해 아동을 지키는 몇 번째 보호자인지 알 수 있는 고유번호가 새겨진다. 하루팔찌는 우간다 난민촌에서 아이들이 처한 상황에 따라 착용하는 3가지 색상의 난민등록 팔찌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하루팔찌의 3가지 색상 중 ▲파란색은 피난민으로 등록된 아동 ▲노란색은 영양실조·장애·성폭력 등 특별한 보호가 필요한 아동 ▲흰색은 전쟁으로 부모를 잃은 아동을 각각 의미한다.

조명환 회장은 "'아이들에게 없는 건 일상밖에 없다'는 어느 구호활동가의 말처럼 우리는 전쟁 피해 아동에게 평범한 일상을 선물해주고 싶었다"며 "코로나19가 사실상 엔데믹으로 전환됨에 따라 우리는 일상을 다시 회복하고 있지만 전쟁 피해 아동들은 오래전부터 평범한 일상을 잃어버린 채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어 있는 만큼 대중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했다.

한편, ‘2023 기브어나이스데이’ 캠페인에는 6월 기준, 총 24,000명의 후원자가 동참했다. 월드비전은 지난 한 해 가장 위험한 상황에 처한 41개 국가와 지역에서 아이들을 위한 전쟁구호사업을 진행, 115여만 명의 삶을 지켰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월드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