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의 뜻과 내 뜻이 일치되게 하옵소서.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 주님의 사랑 안에 다 계시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과 반대로 살아가던 자세를 빨리 끊어버리게 하옵소서. 탕자와 같이 거지처럼 돌아올 때 아버지 앞에 자신의 뜻을 굴복시킬 지혜를 주옵소서. 십자가로 보증하신 사랑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법 모두 저를 사랑하시어 주신 것들입니다. 이 사랑을 의심해서는 안 됩니다. 그 십자가가 보증이 됩니다.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내어주셨는데 어찌 모든 것을 주시지 않겠습니까? 하나님의 크고 신비로운 사랑에 대해 의심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무엇을 원하시는지 깊이 생각하고 이것을 제일로 삼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뜻이 온전히 이루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뜻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말씀 앞에 순종하게 하옵소서.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구원을 이루어가게 하옵소서. 창조적인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주옵소서. 지혜와 사랑 안에서 하나님의 뜻을 반드시 이루실 것입니다. 제 뜻과 하나님의 뜻이 다를 때 반드시 저의 뜻은 굽히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소원합니다. 하나님의 뜻과 반대되는 내 뜻을 고집하지 말게 하옵소서. 저의 뜻을 하나님의 뜻에 맞추게 하옵소서. "구원 실현 약속하신 하나님을 기뻐하네." 우리를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뜻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항상 기뻐하십시오.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모든 일에 감사하십시오.(살전5:16) 예수 안에서 저를 향하신 하나님의 구체적인 뜻입니다. 가난하든 실패하든 무조건 기뻐하게 하옵소서. 기도가 없는 기쁨은 참 기쁨이 될 수 없습니다. 기쁨 없이 감사할 수 없습니다. 기쁨과 기도와 감사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고 그리스도인으로 인격이 형성되게 하옵소서. 오히려 주는 기쁨, 사랑받기보다 사랑하는 기쁨을 차지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앞에 나오게 하옵소서. 주의 이름을 부를 때 주님께서 주시니 얼마나 기쁜 일입니까? 쉬지 말고 기도하는 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보다 더 겸손하게 하시고, 보다 더 진실하게 하시고 하나님 앞에 항상 기뻐하며, 쉬지 말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100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 #연요한목사 #연요한기도 #연요한목사기도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