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그 그로스
크레이그 그로스

[기독일보 장소피아 기자] 미국 기독교 신문 크리스천 포스트의 크레이그 그로스는 "결혼한 남성이 절대 해서는 안 되는 4가지(4 Things Married Men Should Never Do)"라는 제목의 칼럼을 통해서, 이미 결혼한 남성을 향하여 결혼의 풍성함을 지키기 위해서 절대 해서는 안 되는 4가지를 제시했다.

그로스는 "이제 당신이 결혼한 남성이 되었음을 축하한다"면서 "결혼이란 경이로운 것이고, 자유하게 해주는 것이다. 당신의 최고의 친구이자 당신을 완벽하게 보완해줄 이와 평생을 같이 보내게 되었다. 이것은 엄청난 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로스는 "결혼이란 사실 당신에게 번영과 번창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며 진정한 자아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준다"고 말했다.

그는 "결혼 생활이 비록 당신에게 해방의 기분을 느끼게 할지라도 결혼한 남성으로서 다음과 같은 일을 해서는 안 된다"면서 4가지를 제시했다.

1. 감정적으로 약해져 있을 때 이성(여성)과 둘이 있는 것

그로스는 "당신이 이성에게 마음을 털어 놓든, 그들이 당신에게 생각을 털어 놓든지 간에, 이것은 결코 좋은 생각이 아니다. 우리는 친절하고 사랑이 많고, 그들이 필요로 하는 순간에 옆에 있어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 그리고 그런 사람이 얼마나 멋진가!"라면서 "그러나 이성의 멤버에게는 결코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 특히 이성과 단 둘이서 그런 상황을 만들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로스는 "만약 결혼하지 않은 미혼남이라면, 이성과 친구로 지내고 가까워지는 것을 우려하지 않는다. 다만 우리는 인간의 마음이 어떻게 움직이는가에 대한 실재를 이해해야 한다. 감정적으로 약해질 때 결혼한 남성이 절대 가서는 안 되는 상황까지 갈 수 있다. 당신을 대신해서 또는 당신을 위해서 대신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줄 사람이 있을 것이다. 결혼을 희생할 만큼의 가치가 없는 일이다"라고 지적했다.

2. 계산적으로 따지는 것(점수를 매기는 것)

그로스는 "만약 아내와의 친밀감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이 뭔지 알고 싶은가? 그것은 바로 계산하고 이해타산적으로 행동하는 것"이라면서 "아내와 열띤 논쟁을 하게 될 때 해결점을 찾으려고 애쓰지 말고 단순히 이기려고 해보라."라고 말했다.

이어 "당신의 아내가 그녀를 위해 뭔가 해 줄 것을 요구한다면, 그것을 기억해 두었다가 이후에 그녀로 하여금 당신을 위해 뭔가 해 줄 것을 요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로스는 "성에 관해 말하자면, 누가 시작했는지, 어디서 했는지, 계속 추적해 기억해 보라"라면서 "물론 지금까지 비꼬아, 반대로 이야기 한 것이다"라며 "계산적이고, 이해타산을 따지는 것은 실제 게임을 할 때 유용한 것이지, 결혼 생활에서는 문제만 일으킬 뿐이다. 당신과 당신의 배우자는 이제 하나이며, 이것은 당신과 배우자가 함께 이기거나 함께 지는 것을 의미한다. 이제 철이 들어라"라고 말했다.

3. 당신의 아내를 고치려고 노력하는 것

그로스는 "당신의 아내의 가장 좋은 점은 놀라운 가끔 '혼잣말이 필요한' 때때로 모순적이고, 놀라운 퍼즐 같은 면을 가졌다는 것이다"라면서 "일반화의 위험에서, 그녀가 혼잣말을 할 때, 아내가 실제로 답을 찾고 있는 것은 아니다. 단지 아내가 느끼는 방식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기 원하며, 지원(back up)해줄 누군가가 필요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내는 당신이 상황을 고쳐 주기를 원하지 않으며,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지지해줄 것을 원하는 것이다. 아내의 감정이나 행동에 당신은 책임을 지지 않아도 된다. 아내자체로 있을 수 있도록 두라. 단지 이야기를 들어주고 지지해주고 감정을 털어낼 수 있도록 도와주라"고 조언했다.

4. 아내를 위해 했던 일상에 작은 일을 멈추는 것

그로스는 "당신이 아내와 데이트를 할 때, 멋지고 재미있고 낭만적인 작은 일을 어떻게, 또 언제 했는지 알 것이다. 그런 작은 일들이 아내의 기분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아는가?"라고 반문하면서 "결혼 이후에도 아내를 위한 작은 일들을 계속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감동을 줄 수 있는 작은 일들을 계속 해야 한다. 그래서 아내에게 당신이 얼마나 그녀를 소중히 여기고 있고, 존중하며, 그녀를 깜짝 놀라게 하고 싶은 간절한 열망이 있음을 보여주어야 한다. 결혼 생활을 오래 해 왔다 할지라도"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로스는 "이제 결혼한 남성이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하는가 생각하고, 또한 당신이 할 수 있는 많은 일들을 생각해보라"라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결혼 #유부남 #크레이그그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