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정치] 북한이 23일 실전배치를 앞두고 최근 시험 발사한 방사포를 앞세워 전 군대와 주민이 박근혜 대통령을 제거하기 위한 군사행동에 나설 것이라고 위협했다.

이에 우리 정부는 즉각 박 대통령과 청와대를 겨냥한 북한의 테러위협을 강력 규탄하면서 "비열하고 천박한 행태를 즉각 중단하라"고 경고했다.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이날 오전 중대보도를 통해 "이 시각부터 조선인민군 정규부대들과 노농적위군, 붉은청년근위대를 비롯한 우리의 혁명무력과 전체 인민들의 일거일동은 박근혜역적패당을 이 땅, 이 하늘 아래에서 단호히 제거해버리기 위한 정의의 보복전에 지향될 것"이라고 밝혔다고 북한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조평통은 "미국과 남한 정부의 군사적 도발이 한계선을 넘어섰다"며, 특히 21일 진행된 공군의 북핵 시설 정밀 타격훈련을 걸고넘어지며 이는 "자신들의 최고 존엄에 대한 도발"이라고 주장했다.

청와대와 박근혜 대통령을 운운하는 노골적인 협박성 발언도 이어갔다.

조평통은 "우리의 보복전은 성스러운 수령결사옹위전이며 자비를 모르는 원수 격멸전"이라며 "청와대 안에서 시작될 수도 있고 청와대 가까이에서도 전개될 수 있다는 것을 숨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전략군의 실전배비(배치)된 초정밀타격수단들의 첫째가는 타격대상이 청와대를 포함한 남조선 지역 안의 모든 적 소굴들이라는데 대해서는 이미 선포한 상태"라며 "무적을 자랑하는 우리 포병집단의 위력한 대구경방사포들도 박근혜가 도사리고 있는 청와대를 순식간에 초토화시킬 격동상태에 있다. 누르면 불바다가 되고 타격하면 재가루가 되게 되여있다"고 위협했다.

최근 북한은 청와대 폭파 영상까지 만들어 인터넷에 올리고 박 대통령에게 욕설을 퍼붓는 등 저급한 선전전을 이어가고 있다.

정부는 즉각 통일부 대변인 논평을 통해 북한에 비열하고 천박한 행태를 그만두라고 경고했다.

정준희 통일부 대변인은 "국가 원수와 청와대를 직접 겨냥하여 '보복전', '불바다' 등을 운운하며 테러 위협을 가한 데 대해 강력하게 경고한다"고 밝혔다.

정 대변인은 이어 "도발을 감행한다면 우리 군이 가차 없이 응징할 것이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북한에 있다"고 강조한 뒤 "핵과 미사일을 포기하고 변화의 길로 나오라"고 거듭 촉구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한 #청와대 #불바다 #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