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영의 영어 QT

Whoever has my commands and keeps them is the one who loves me. The one who loves me will be loved by my Father, and I too will love them and show myself to them.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요 14:21)

예수님을 사랑한다는 고백을 우리는 말로, 찬양으로, 기도로 종종 합니다. 그런데 주님께서는 뭐라고 말씀하실까요? 예수님을 사랑하는 자는 말로 사랑한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Whoever has my commands and keeps them)'라고 하십니다. NOG(Names of God Bible)에서는 계명을 '가지고 지킨다'의 뜻을 'Whoever knows and obeys my commandments' 즉 '주님의 명령을 알고 지키는 것'이라 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명령은 성경말씀에 나오는 것들입니다. 주님의 말씀들을 더욱 알아가도록 말씀을 가까이 하고, 알 뿐 아니라 그것을 지킬 때 주님을 사랑함이 확증되고,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뿐 아니라 주님의 사랑을 받고 주님께서 그에게 자신을 나타내 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과 예수님의 사랑을 받고, 주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늘 내가 기억하고 지킬 주님의 말씀을 생각해 봅시다.

◆ command 명령, 계명 keep 지키다

What are the blessings of obeying Jesus' commands?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것에 대한 축복은 무엇인가요?)

예) Both God and Jesus love me and Jesus shows Himself to me. (하나님과 예수님께서 나를 사랑하시며, 주님께서 나에게 자신을 나타내신다)

Which command can I remember and obey today? (오늘 나는 어떤 계명을 기억하고 지킬 수 있을까요?)

예) The Bible says, "Whatever you do, work at it with all your heart". I'll prepare more diligently for my next work, and pray for that. (성경말씀에서는 무슨 일이든 마음을 다하여 하라고 하셨다. 나의 일에 대하여 성실히 준비하고 이를 위해 기도해야 겠다)

My Savior, I want to show my love to You by obeying Your commandments. You have given many commands to me, but I usually ignored them. Lord, please help me remember Your words today and obey them. Then, I want to experience Your love in my life. In Jesus' name, Amen.

* My Prayer

                                                                                                      

※ 제공 = 박은영 교수(감리교신학대학교, '매일영어큐티' 저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박은영교수 #영어큐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