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지난 17일 베스트셀러 작가 정이현을 초청해 ‘콘텐츠 기획 특강’을 개최했다. 「달콤한 나의 도시」, 「오늘의 거짓말」 등으로 알려진 정 작가는 이날 특강에서 소설가로서의 창작 경험을 토대로 콘텐츠 기획의 핵심 원리와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했다.
정 작가는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문화상품이 반드시 최고의 콘텐츠는 아니다”며 “진정한 콘텐츠의 힘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공감에서 비롯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작품 구상과 독자와의 소통 과정에서 얻은 창작의 원리와 콘텐츠 제작의 방향성을 사례 중심으로 소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동대는 올해 교육부의 라이즈(RISE)사업 ‘K콘텐츠 현장실무형 고급 인재 양성’ 분야에 선정된 이후, 다양한 전문가들을 초청해 융합형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시대예보』 저자이자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작가가 데이터 기반 콘텐츠 기획에 대해 강연했으며, 다음 달에는 콘텐츠 전문 투자사 관계자들이 비즈니스 관점에서의 콘텐츠 전략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 시리즈를 기획한 심규진 교수(창의융합교육원)는 “과학자의 데이터 분석, 문학가의 감성적 접근, 투자자의 비즈니스 관점 등 다각적인 시각을 통해 콘텐츠를 바라보는 통합적 교육을 기획했다”며 “정이현 작가의 인문학적 통찰과 스토리텔링 해석이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특강은 학생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으며,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한 참석 학생은 “콘텐츠 기획의 영감을 얻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K로컬 콘텐츠 브랜딩 스쿨과 협력해 진행됐으며, 한동대는 앞으로도 현장 전문가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창의성과 실무 역량을 갖춘 K콘텐츠 전문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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