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는 한류 열풍이 해외 선교 방식에도 변화를 이끌고 있다. K-팝과 드라마, 영화 등 한국 문화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한국어를 배우려는 수요가 급증했고, 한국어 교육을 활용한 선교 전략이 하나의 사역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이 같은 흐름에 맞춰 총신대학교 부속 원격평생교육원(원장 방은영)은 해외 선교를 준비하는 신학생과 총회세계선교회(GMS) 파송 선교사, 그리고 다문화 .. 
“故 박중식 원로목사의 ‘영혼구원’ 향한 뜨거운 발자취 기억해야”
故 박중식 원로목사 천국환송예배가 8일 오전 10시 새중앙교회 대예배당에서 거행됐다. 이날 예배는 황덕영 목사의 집례로 드려졌으며, 사도신경 고백과 성경봉독에 이어 황 목사가 요한복음 11장 25~26절을 본문으로 말씀을 전했고, 추모영상을 시청했다. 황덕영 목사는 설교에서 “박중식 원로목사는 1983년 새중앙교회(당시 포일중앙교회)를 개척해 2016년 은퇴하기까지 제자훈련과 복음전도를 중심.. 
한동대 RISE사업단, ‘K-콘텐츠 성과공유회’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사업단이 지난 3일 환동해지역혁신원 제1캠퍼스 파랑뜰에서 ‘K-콘텐츠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한동대가 추진한 K-콘텐츠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성과를 공개하고, 관련 산업과의 협력 확대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과공유회에서는 교육부와 지자체 협력으로 운영된 ‘경북형 K-콘텐츠 융합 인재 양성 사업’의.. 
한세대, 디자인학부 전공진로탐색 간담회 개최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가 디자인학부 재학생들의 전공 이해도와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5일 GEMI관 203호에서 ‘캠퍼스 드림 파인더스 디자인학부 전공진로탐색 간담회’를 열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혁신원과 디자인학부가 공동으로 주관해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 및 진로 결정 과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한세대는 학생들의 전공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202.. 
서울신대, ‘사랑의 연탄 릴레이’로 취약계층 지원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가 지난 1일 다누리컴버시티센터(센터장 이은진) 주관으로 부천시 대장동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릴레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활동에는 서울신학대 재학생 13명과 교직원 2명, 유한대학교 재학생 13명과 교직원 2명 등 총 30명이 참여했다. 연탄 나눔 봉사는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돕고 지역사회 에너지 복지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서울신대, 지역 어린이집과 유아 인성 프로그램 운영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다누리컴버시티센터(센터장 이은진)와 아동보육학과(학과장 구경선)가 2025년 지난 9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 약 4개월간 ‘지역 어린이집과 함께하는 유아 인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누리컴버시티센터의 예술문화나눔 비교과 프로그램 지원으로 진행됐으며, 재학생 32명을 포함해 교수·전문가 및 지역 어린이집 유아 등.. 
한신대, 전상건 목사로부터 장학금 기부 받아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가 지난 4일 오전 10시 서울캠퍼스 총장실에서 전상건 목사(한국기독교장로회 증경총회장)로부터 500만 원의 장학금을 기부받았다고 최근 밝혔다. 장학금 전달식에는 강성영 총장을 비롯해 대외협력센터 전광희 센터장, 전상건 목사, 한병일 목사가 참석했다. 전상건 목사는 “미래 교회를 이끌어갈 신학생들을 위해 작은 마음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한신대가 더욱 건강한 신학.. 
초고령화 시대, 한국교회의 선교과제는?
한국선교신학회(회장 허준)가 6일 오전 대전 유성구 소재 한국침례신학대학교에서 ‘초고령화 시대에 한국교회의 선교과제’라는 주제로 제6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황병배 교수(감리교선교국 총무, 전 협성대 교수)를 좌장으로 김윤태 교수(대전신학대, 대전신성교회 담임)가 ‘시니어 제자훈련을 통한 시니어 목회전략과 사례연구: 신성교회를 중심으로’ 이성곤 교수(장신대)가 ‘초고령 사회와 돌봄의.. 
“AI는 일반은총… 목회 보조로 활용하되 맹신은 위험”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서경노회(노회장 이훈창)가 최근 양평 소노벨에서 2026년 목회 계획 수립을 위한 ‘AI 목회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교육위원회와 자립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미래자립교회 목회자들의 사역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이날 김태훈 목사(제일한주교회 담임, 총회 교회자립개발원 교육팀장)와 홍슬기 대표(왼손AI, 빠나나.ai 개발자)가 강사.. 
다윗의 기도·육체적 죽음의 기원에 대한 신학적 고찰
한국복음주의구약신학회(회장 유선명)가 6일 오전 경기도 안양 안양대학교에서 제56차 학술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손여정 박사(총신대 Ph.D)가 ‘신-인간 의사소통 측면에서 본 다윗의 기도(삼하 7:18-29) 연구’ △이원재 박사(고신대원, 에딘버러대 Ph.D)가 ‘에덴동산의 죽음 경고: 창세기 2:17의 초기 수용사’라는 주제로 각각 발제했다. 발표회는 황선우 박사(총신대)·김희석 박사.. 
자살예방전국학교연합회, 육군 8127부대서 위문예배·생명존중 프로그램 진행
사단법인 자살예방전국학교연합회(이사장 전태근 목사, 주뜻교회)는 한국예비역기독군인연합회 KVMCF 여호수아회(회장 전현표 목사, 부천상동사랑교회)의 후원으로 지난달 30일 육군 6사단 8127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을 위한 위문예배와 생명존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행사는 박선숙 이사의 사회로 1부 예배와 2부 공연으로 이어졌다. 1부 예배는 이명록 생명존중연구소장의 기도로 시작됐으.. 
CGN, AGST-Pacific와 온라인 신학교육 협력 MOU 체결
선교 미디어 CGN(이사장 이재훈)이 4일 AGST-Pacific 신학교(이사장 박형용 박사, 총장 임경철 박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신학교육 협력을 본격화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인 선교사와 목회자, 지도자 양성을 위한 온라인 신학 교육 시스템 구축에 단계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협력 범위에는 구약·신약·조직·역사·실천·선교신학 등 주요 분야의 교육 콘텐츠 개발과 시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