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무인기 추락 사건과 무관함을 주장하며 남측에 공종조사를 제의한다고 밝혔다.

북한은 북측 소행이라는 우리 정부의 발표를 조목조목 반박하면서 천안함 피격사건을 비롯한 모든 '북소행' 관련 사건들을 공동조사하자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15일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북한 최고권력기구인 국방위원회는 검열단은 14일 '무인기 사건의 '북소행설'은 철두철미 '천안호' 사건의 복사판'이라는 제목의 진상공개장을 통해 이같이 주장했다.

북한은 진상공개장에서 "남조선당국의 '중간조사결과'를 비롯해 무인기사건의 '북소행'설은 발표되자마자 앞뒤가 맞지 않는 비과학적이고 비현실적이며 비상식적인것"이라며 "무인기 관련 합동조사단 발표에 대해 사건해명치고는 단순함을 벗어나 유치하고 천박하기 그지없다"고 비난했다.

이어 "중앙합동조사단은 무인기가 북의 것이라는 가장 위력한 증거의 하나로 기관축전지에 표기돼 있는 우리 글자를 들고 나왔다"며 '날짜'를 '날자'라고 쓰는 것이 '북조선식표기'라고 주장했지만 이는 초보적인 상식조차 결여된 우격다짐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또 "우리는 어떤 경우에도 제품에 '기용'이라는 표현을 쓰지 않는다"면서 "우리나라(북한) 조선말대사전에는 애당초 '기용이라는 단어의 해석조차 없다"고 주장했다.

진상공개장은 "무인기에서 발견됐다는 지문이 남조선사람들의 것이 아니라고 해서 무턱대고 북조선사람들의 것으로 된다는 주장하는 것은 과연 누가 믿을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무인기의 이륙지점을 북쪽지역으로 서둘러 단정한 것도 우스운 일이지만 지명조차도 제대로 모르면서 확인됐다고 밝힌 것이 더욱 가관"이라며 "우리나라 온천비행장은 평안남도에 있지 황해남도에 있지 않다"고 반박했다.

진상공개장은 "남조선군 당국은 연료통크기와 기관배기량, 촬영된 사진 등을 검토한 결과 무인기가 최저 180㎞에서 최고 300㎞의 항속거리를 가진 것으로 분석해 북의 소행이라고 했지만, 터무니없는 주장"이라며 "고속거리가 짧은 이 세상의 모든 비행체는 그것대로, 항속거리가 긴 비행체는 또 그것대로 다 북 비행체란 말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진상공개장은 이번 발표에 대해 "천안함 사건을 그대로 재현한 이번 무인기사건은 우리를 무인기사건의 주범으로 몰아붙여 악화되고 있는 북남관계와 조선반도의 첨예한 전쟁국면조성의 책임을 전가시켜보려는데 있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또 하나의 천안함 사건을 조작하는 것으로 제2의 '5.24대북조치'를 취해 북남관계를 영원한 대결관계로 만들어놓으려는데 있다"고 꼬집었다.

진상공개장은 "우리 국방위원회 검열단은 남조선 당국이 아직까지 '천안호' 사건의 '북소행설'을 걷어들이지 않았을 뿐 아니라 제2, 제3의 '천안호' 사건을 계속 날조해내고 있는 조건에서 이 모든 것을 해명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특히 "'천안호' 사건을 포함한 모든 '북소행' 관련 사건들을 공동조사하자는 우리의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며 "진상조사에는 남조선의 국가안보를 총괄한다는 청와대 김장수 안보실장이 남측을 대표해 나오면 될 것"이라고 요구했다.

진상공개장은 천안호사건과 연평도포격전, 농협 금융컴퓨터망마비사건, 3.20해킹공격사건, GPS전파교란사에에 이어 무인기사건 등을 우리와 연계 시키는것은 곧 북남대결을 추구하는것이며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정에 대한 공공연한 파괴로 된다고 강조했다.

진상공개장은 "북남관계를 악화시키는 장애물들을 제거할 의지가 있다면 공식석상에 나와 문제해결에 당당히 임하라"며 "남조선당국이 꺼릴것이 없다면 천안호사건 발생초기부터 요구해 온 우리의 정당하고 합리적인 주장을 외면할 아무런 이유가 없을 것"이라고 촉구했다.

진상공개장은 마지막으로 "우리는 남조선당국의 호응을 기다릴 것"이라고 말했다.

11일 대전시 유성구 국방과학연구소(ADD)에서 열린 북 추정 무인기 중간조사결과 발표에서 김종성 UAD 체계개발단장이 무인기에 탑재된 부품과 카메라 재원 등을 설명하고 있다. 2014.04.11.   ©공동취재단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무인기 #공동조사하자 #북한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