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벳 센터 임마누엘 채플 앞에서 커팅식을 마치고 환하게 웃고 있는 참석자들
올리벳 센터 임마누엘 채플 앞에서 커팅식을 마치고 환하게 웃고 있는 장재형 목사를 비롯한 참석자들 ©기독일보
올리벳 센터 전경
 ©기독일보

(뉴욕 = 기독일보) 박대웅, 채경도 기자 = 세계적인 기독교 교육과 선교 및 연합활동의 선도적 역할을 감당할 '올리벳 센터(Olivet Center)' 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미국 뉴욕주에 위치한 올리벳 센터는 1천 에이커(약 120만 평·397만 ㎡) 대지에 80여 개동의 건물과 축구, 야구, 골프장 등 체육시설 갖추고 있으며, 산과 호수를 끼고 있다.

특히 뉴욕 중심가에서 한 시간 정도에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캠퍼스 내에 기차역이 있어 교통이 편리한 장점이 있다.

올리벳센터 내에는 기독일보 회장인장재형 목사가 설립한 미국 올리벳대학교(OU, 총장 트레이시 데이비스 박사)와 세계올리벳성회(OA, 총회장; 장재형 목사) 본부가 위치한다.

올리벳 센터 전경
 ©기독일보

종전에 뉴욕주립병원과 간호대학, 뉴욕주 행정기관 건물, 그리고 야구장,골프장을 갖춘 체육시설 및 상업지구 등으로 사용되던 복합단지로 금번 대대적인 개축을 통해서 대학교의 교육시설, 연구단지, 도서관, 선교기관과 연합기구의 목적에 맞는 공간으로 재 탄생 된다. 교육과 선교전략 수립 및 연구, 연합활동 등이 한 곳에서 이루어지면서 선교와 교육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전망이다.

OU 설립자 장재형 목사는 "이 센터가 세계 선교와 기독교 기관들의 교육 및 훈련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히고 "올리벳동문들과 더불어 10년 동안 모금하고 추진해왔던 메인 캠퍼스가 하나님의 은혜로 이루어졌다"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그동안 OU와 OA는 미 서부와 중부지역에서 센터 역할을 할 부지를 꾸준히 물색해 오다 올해 초 뉴욕 근교에 종합 비즈니스 시설을 10년간 개발하던 한 부동산 회사의 프로젝트를 이어받아 본부로 개축, 세계적 대학교와 교단본부로 비약할 전기를 마련했다.

올리벳 캠퍼스 내 위치한 호수
 ©기독일보

OU와 OA가 29일(현지시각) 올리벳센터 내 임마누엘 채플에서 개최한 '2013 세계올리벳성회 정기총회' 겸 '올리벳센터 봉헌예배'에서는 장재형 목사를 비롯해 세계 선교계와 복음주의권 인사들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그렉 파슨스 박사(U.S. Center for World Mission 국제대표)는 "너무도 아름다운 장소이고 이 곳에 오게 된 것에 감사하다. 이 센터에 시작된 변화에 흥분과 기대가 가득하다"며 정착에 안주하지 말고 더 큰 도전에 나서며, 목회자들을 양성할 것을 당부했다.

엔다바 마자바니 목사(WEA 국제이사회 의장, 전 아프리카복음연맹 대표) "올리벳센터가 세계적으로 쓰임 받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크게 드러내길 바란다"며 "하나님은 우리에게 성령을 부어주셔서 꿈을 꾸게 하시는데, 이곳은 그 꿈이 실현된 예"라고 말했다.

올리벳센터 전경
올리벳센터 전경 ©기독일보

이 밖에도 리차드 하웰 목사(아시아복음연맹 총무), 윌리엄 와그너 목사(전 미 남침례회 부총회장, 전 OU 총장) 등이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들은 이후 강의에서 세계선교와 복음주의교회의 방향에 대한 제언으로 올리벳센터 봉헌식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이번 올리벳센터 매입 자금은 올리벳대학교 동문들의 모금으로 마련됐다. 올리벳대학교는 비지니스 분야에 큰 성공을 거둔 유명 CEO들을 다수 배출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OU와 OA는 세계복음연맹(WEA)의 글로벌 파트너로서, 기독교 교육과 세계적 선교 네트워크를 구축을 위해 동역하고 있다.

올리벳 센터 전경
올리벳 센터 전경
올리벳 센터 전경
 ©기독일보
올리벳센터 전경
올리벳센터 전경 ©기독일보
올리벳센터 전경
올리벳센터 전경 ©기독일보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리벳대학교 #세계올리벳성회 #장재형목사 #장재형박사 #장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