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정 기적의 크림 논란   ©SBS·MBC 방송 캡처
정윤정 기적의 크림 논란   ©MBC 화면 캡처

지난해 GS홈쇼핑에서 판매한 마리오 바데스쿠 힐링크림 일명 '기적의 크림' 논란이 끊이질 않는다.

24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는 '기적의 크림'으로 알려진 마리오 바데스쿠 힐링크림의 부작용으로 피해를 입은 익명의 A씨와 인터뷰를 가졌다.

A씨는 "처음에는 크림을 바르고 자니 피부톤이 맑고 균일하게 보였다. 하루 만에 피부가 달라져 '좋구나'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A씨는 "가을 쯤 되니 조금만 움직여도 얼굴이 빨개지고 팽창하는 느낌이 들었다. 아토피·여드름이 없는 피부였는데 얼굴이 빨개졌다"고 말했다. 이후 병원을 찾은 결과 심각한 '모낭염'과 '모세혈관확장증' 진단을 받았다고 고백했다.

A씨는 또한 "홈쇼핑 측에서는 올해 7월 3일에 고객들한테 환불 하라고 문자를 보냈다"고 말했다. 이어 "홈쇼핑 측에서는 1월 쯤에 부작용 사실을 알았다고 들었다"고 밝혔다. 

부작용 사례가 늘자 MBC와 SBS 등 지상파에서 '기적의 크림'에 대해 집중 보도를 하자, 7월 4일 정윤정은 자신의 팬카페를 통해 사과글을 남겼다.

정윤정은 "힐링크림을 구매하셨던 고객님들과 저와 GS를 아껴주시는 정쇼가족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며 "문제가 됐던 힐링크림도 제가 판매했던 다른 모든 상품들과 똑같이 방송 전 제가 직접 체험해 보고 권해드렸던 상품이었다"며 "제가 판매하는 상품에 화장품 배합 금지 물질이 들었으리란 생각은 전혀 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이어 "제가 직접 사용했을 때도 먼저 사용한 동료들의 말처럼 정말 얼굴이 하얘지는 뭐라 말 할 수 없을 만큼 좋아지는 그야말로 힐링크림이었기 때문에 식약처의 발표는 청천벽력과 같았다"며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저도 회사도 이런 일이 처음이기에 대응이 미숙했었습니다"라고 사과했다.

정윤정 기적의 크림 사과글을 접한 네티즌들은 "정윤정 몰랐다고 하지만, 피해가 너무 심각하네" "정윤정이 직접 사용했다고 하는 말이 정말이야?" "믿을 수 있는게 없네" 라는 반응을 보였다. 디지털뉴스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정윤정 #기적의크림 #힐링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