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진행된 53차 희망가게 온라인설명회 진행 모습
아름다운재단이 한부모여성 창업자금 대출지원사업 ‘희망가게’ 지원자들을 위한 온라인 설명회를 오는 16일 저녁 7시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 2월 진행된 53차 희망가게 온라인설명회 진행 모습 ©아름다운재단 제공

아름다운재단이 한부모여성 창업자금 대출지원사업 ‘희망가게’ 지원자들을 위한 온라인 설명회를 오는 16일 저녁 7시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다.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되는 희망가게 지원자 모집과 관련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희망가게는 창업을 준비하는 한부모여성에게 담보와 보증없이 저금리로 창업자금을 대출하는 마이크로크레디트 사업이다. 아름다운재단은 창업 후 사업활성화를 위한 교육, 컨설팅, 상담 등의 사례관리까지 지원해 지원자의 안정적인 창업을 보조하며, 상환금은 또 다른 한부모여성의 자립 지원에 쓰인다. 지난 2004년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2022년 8월 기준) 485개의 희망가게가 문을 열었다.

16일 진행되는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희망가게 사업 소개 ▲희망가게 심사과정 안내 ▲지원 신청서 작성시 유의사항 ▲자주 묻는 질문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꾸려질 예정이다.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 사업 실무자가 진행자로 나서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한편 제54차 희망가게 지원자 모집이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된다. 맏자녀 기준 25세 이하 자녀의 부양을 책임지고 있으며, 구체적 창업계획을 가진 중위소득 70%이하 한부모 여성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시 담보나 보증은 필요하지 않으며 신용등급이 낮아도 지원 가능하다.

아름다운재단은 기부자·활동가·아름다운 시민이 함께 하는 공익재단이다. ‘세상을 바꾸는 작은변화’를 목표로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건강/교육/노동/문화/사회참여/안전/주거/환경 영역의 40여 개 사업을 통해 이웃을 돕고 공익활동을 지원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름다운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