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기도하는 엄마
 ©도서 「말씀으로 기도하는 엄마」

자녀를 키우는 엄마라면 모두 자기 자녀가 잘되기를 바랄 것이다. 또한, 아이를 위한 최고의 기도는 하나님이 말씀하시고 약속하신 것들이 아이의 삶 속에서 그대로 이루어지기를 간구하는 것이다. 저자 황숙영 사모(수영로 교회 이규현 담임목사 아내)는 이런 마음을 담아 저서 <말씀으로 기도하는 엄마>를 지난 8일 두란노서원을 통해 출간했다.

이 책은 자녀를 양육하는 크리스천을 위해 저자가 기도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과 태도와 방식, MIP 기도의 특징인 말씀 기도 및 합심기도와 4단계 기도방식 (찬양,고백,감사,중보)에 관해 자세히 담아냈다. 또한 기도하는데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도의 실전도 포함했다. 저자는 "찬양은 하나님을 나타내는 성구들을 묵상하며 하나님 되심을 인정하고 고백하는 예배 행위다. 찬양을 통해 우리가 기도하는 대상이신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깨달아간다. 고백은 성령의 인도하심에 따라 성구를 묵상하고 떠오르는 내 죄를 고백하고 버리는 것이다"라고 했다.

그는 이어 "감사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에 응답해 주심에 대하여 감사의 제사를 드리는 것이다. 중보는 엄마들이 2명씩 모여 자녀와 교사와 학교 및 교회학교를 위하여 기도한다. 그리도 나라와 여러 사역을 위해 기도한다. 중보기도는 대화식 합심기도 형태로 진행하는데, 성경말씀을 기도로 바꾸어 드리는 성구기도, 성구확장기도와 구체적인 기도로 이루어진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두세 사람이 합심하여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할 때 아버지께서 우리를 위해 이루게 하신다는 약속에 따라 기도하는 것이다. 한 아이를 위해 이야기를 나눈 후 필요한 기도제목을 주제별로 정하여 기도하고 다음 아이를 위한 기도로 이어진다. 많은 엄마들이 이 기도 방식을 삶에 적용하여 응답과 변화를 경험했다. 교회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접목함으로써 많은 기도의 사람을 세웠다. MIP 4단계 기도방식을 통해 기도의 기쁨과 능력을 체험하길 바란다"라고 했다.

저자 소개

저자 황숙영 사모는 '한국 기도하는 엄마들(MIP KOREA)'의 대표이며, 한국커피브레이크(Coffee Break)강사이자 수영로 교회 이규현 담임목사의 아내이다. 저서로는 <말씀으로 기도하는 엄마>가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두란노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