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전경
성결대 전경사진. ©성결대

성결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정희석)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주관하는 ‘2021 주제중심 학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제 1권역 운영기관(서울, 경기, 인천, 강원, 제주 총괄)으로 선정되었다.

‘2021 주제중심 학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기존 교과 내 지식 제공 위주의 교육방식이 아닌 학생들의 삶의 이슈에 기반을 둔 주제중심 융합형 문화예술교육을 추진하며, 지역 내 예술가와 학교(교사)와의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업을 기반으로 프로젝트 공동 개발(연구)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새로운 학교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성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2017년부터 현재까지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의 운영기관으로 문화예술교육의 수혜를 필요로 하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교 및 대안학교(교육부 인가)에 전문 예술인력의 방문 교육 지원을 통해 지역 내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본 사업의 공모 과정에서는 각 권역에 따른 총 4개의 운영기관이 선정되었으며, 경기지역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성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5년간의 지속적인 문화예술교육 사업을 통해 구축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기관으로서, 신규 사업에 대한 이해도 및 체계적인 사업 계획을 통한 구체성 등 종합적인 면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을 받았다.

‘2021 주제중심 학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2021년 6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8월부터 9월까지 개발 기간을 거쳐 공정한 심사를 통한 지역별 그룹 예술 프로젝트 작품 약 460여개가 21년도 2학기 중 진행될 계획이다.

성결대학교 이원현 교수(사업운영본부장)는 “본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삶의 이슈에 기반을 둔 주제중심 융합형 문화예술교육 활동의 기회를 마련하여 학교 내 학생들의 새로운 감각과 사유방식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경기지역의 문화예술교육이 좀 더 다각도로 발전할 수 있도록 본 사업에 내실을 기해 충실히 운영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성결대 #산학협력단 #문화예술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