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CK 교육위원회, 포럼 개최
 ©NCCK 교육위원회

NCCK 교육위원회는 오는 30일 ‘우리가 평등하게 배운다는 것은’을 주제로 올해 제1차 교육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주최측은 이날 포럼은 한국기독교회관 2층에서 대면 행사와 비대면 온라인(Zoom, NCCK유튜브채널)으로 병행해 진행할 것이라고 했다.

NCCK 교육위원회는 “코로나19 사태가 우리 사회의 교육 불평등 상황을 여실히 드러내 줬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에 본 포럼을 통해 그동안 당연시 돼온 경쟁 교육과 그로 인한 교육 불평등의 상황에 다시 한 번 기독교적 교육철학의 입장에서 문제를 제기하고자 한다”며 “그리고 이 사회의 교육 불평등 상황 속에서 교회가 할 수 있고, 교회가 해야 할 일들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했다.

이어 “중앙대학교 김누리 교수의 발제와 본 위원회의 위원이기도 한 배재대학교 이은경 교수, 건신대학원대학교의 하태욱 교수의 패널 토의(도움과 협력)을 통해 ▲교육 불평등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시 한 번 문제를 제기하는 한편 ▲교육에 대한 기독교의 정신을 확인하고 교회의 역할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했다.

김누리 교수(중앙대)는 ‘교육 불평등이 왜 모두에게 해로울까?’라는 주제로 발제를, 이은경 교수(배재대)가 ‘공생의 눈으로 기독교의 이야기 다시 읽기’, 하태욱 교수(건신대)가 ‘교육불평등을 넘어서기 위한 우리 사회의 대안과 교회의 역할은 무엇일까?’라는 주제로 패널토론에 참여한다.

한편, 줌 주소는 https://url.kr/82jd5p (ID: 238 242 5962 PW: ncck1008), 유튜브 생중계는 https://youtu.be/j9ecfHQGpL4 (‘NCCK TV’ 검색)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NC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