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의 여신상
자유의 여신상 ©픽사베이

뉴욕~ 뉴욕. 뉴욕하면 떠오르는 곳은 어디? 바로 자유의 여신상이죠! 전 세계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하나이자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아이콘이랍니다. 이 여인은 자신만의 섬을 가지고 있는 부자이기도 하죠. 그러나 자유의 여신상에 대해서도 숨겨진 비밀들이 많다고 해요. 베일에 가려진 초록색 여인상. 그녀에 대한 비밀 이야기 10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실제로 프랑스 출신이에요.

이 여인은 1986년 10월 28일에 탄생했어요. 프랑스가 미국 독립 100주년과 양국의 우정을 기념하기 위해 미국에 선물로 줬어요. 한 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자유의 여신상의 머리는 파리 세계 박람회에서 얼마간 있었다고 하네요. 귀엽죠?

자유의여신상
 자유의 여신상이 살고 있는 섬©픽사베이

2. 뾰족한 모자가 상징적이에요.

자유의 여신상 왕관에 달린 7개 스파이크는 전 세계 칠 대양과 칠 대륙을 상징해요. 이는 자유의 보편적 개념을 표현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런 심오한 뜻이 숨었다니. 모자가 패션만을 위한 것이 아니겠죠!

3. 자유의 여신상은 족쇄에서 벗어낫어요.

자유를 추구하는 왕관처럼 자유의 여신상 발에는 깨진 족쇄가 있어요. 억압과 노예제도에서 벗어나 앞으로 나아간 미국을 상징한다고 하네요. 오른발은 새로운 자유 시대를 향하고 있답니다.

4. 머리가 제자리에 달리지 않았어요!

머리가 실제 중심에서 약 60cm 벗어나 설치됐다고 하네요. 사람들이 1982년에 이 사실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알고보니 설계상 실수였다고 하네요.

자유의 여신상
뾰족하고 시크한 자유의 여신상 머리 ©픽사베이

5. 동상은 등대 역할을 했어요.

자유의 여신상이 그저 몸집 큰 금속 덩어리에 불과하다면 천만의 말씀! 실제로 바다에서 긴 여행을 마친 배와 선원을 안내하는 역할을 한 등대였다고 하네요. 하지만 빛의 반사가 심해 오히려 배의 사고가 빈번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등대 기능을 폐지했다고 하네요.

6. 횃불에는 아무도 들어갈 수 없어요.

짜잔. 1916년에 자유의 여신상 횃불에 독일 사람이 몰래 들어가 약간의 피해가 발생했다고. 그 뒤로 어느 누구도 횃불 쪽에는 접근할 수 없게 됐다고 합니다. 유적지에 가면 공공질서는 꼭 지키자구요!

7. 원래 녹색이었을까요?

실제 구리로 만들어진 자유의 여신상은 금색이었다고 해요. 하지만 구리의 산화 때문에 녹색을 띠게 됐다고 하네요. 페인트가 절대로 아니에요! 금속이 부식돼 녹색을 띈 것일 뿐이죠~

자유의 여신상
 ©픽사베이

8. 자유의 여신상이 맞은 벼락 횟수는?

자유의 여신상은 지금까지 실제로 600번 벼락에 맞았다고 알려졌어요. 금속으로 만든 거대한 기념물이니 번개들이 좋다고 알아서 부딪히겠죠.

9. 체격

날씬한 자유의 여신상을 생각했다고 오산! 실제로 그리 날씬하지 않답니다. 허리 사이즈는 약 11m, 신발 사이즈는 879에 달합니다. 빅사이즈이죠~ 하지만 크고 아름다운 여성이지요!

10. 할리우드 스타이기도 해요.

인디펜던스 데이(1996)에서 파괴됐던 자유의 여신상은 다른 많은 영화에서도 등장했어요.

자유의 여신상
 ©픽사베이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email protected]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자유의여신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