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교 80주년 기념예식 및 학교법인 한신학원 이사장 이·취임식
오는 15일 한신대 경기캠퍼스 샬롬채플에서 한신대 개교 80주년 기념예식 및 학교법인 한신학원 이사장 이·취임식이 진행된다. ©한신대

제30대 박상규 이사장 취임식, 제26회 한신상 시상식도 같이 열려
개교 100주년을 향한 한신비전 선포도 진행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는 오는 15일 오전 11시 경기캠퍼스 샬롬채플에서 ‘학교법인 한신학원 이사장 이·취임식 및 개교 80주년 기념예식’을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참석자를 제한하고 방역조치에 만전을 기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한신대 개교 80주년 기념예배 △학교법인 한신학원 이사장 이·취임식 △제26회 한신상 시상식 △개교 80주년 기념행사의 순으로 진행된다. 김재성 교목실장의 인도로 진행될 기념예배는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장인 육순종 목사가 ‘우리의 중심에 있어야 할 것’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할 예정이다. 이어 학교법인 한신학원 제29대 이사장인 김일원 목사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제30대 이사장인 박상규 목사에게 취임선언 후 취임패가 수여된다. 광주성광교회 담임 목사인 박 목사는 지난 2월에 제30대 이사장으로 선출된바 있다.

또한 제26회 한신상을 나선정 장로, 신익호 목사, 박찬섭 목사에게 수여한다. 한신상심사위원회(위원장 주용태 이사)는 지난 3월 한신대 발전과 우리 사회 민주화 운동은 물론 사회봉사, 해외선교, 여성운동 등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해 위 3명에게 만장일치로 한신상을 수여하기로 결정했다.

코로나19로 외빈의 참석을 제한된 가운데 김상근 KBS 이사장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곽상욱 오산시장이 참석해 축사를 전할 예정이며,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위원장(전 국무총리) 이낙연, 오산시 국회의원 안민석, 대한적십자사 박경서 회장, 배우 문성근 등 평소 한신과 깊은 인연을 맺고 있는 주요 인사과 해외협정대학에서 축하 메세지를 영상으로 제작해 전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 최초 100세 신학자인 이장식 한신대 명예 교수의 개교 80주년 기념 특별 메시지도 준비중이다.

개교 80주년을 맞이해 ‘80장의 사진으로 본 한신 80년’의 영상 보기 후 연규홍 총장이 ‘민족·민주 한신’, ‘통일·평화 한신’ 키워드로 개교 80주년을 넘어 100년을 향한 제2의 창학을 위한 비전을 선포한다. 또한 대학발전을 위한 기금 전달식도 진행된다.

한편 1940년 서울에서 조선신학원으로 출발한 한신대는 1980년 경기도 오산에서 종합대학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개교 80주년에 즈음해 ‘평화·융복합 교육의 아시아 대표대학’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글로벌 평화리더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교육부의 ‘교육혁신지원사업’,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센터사업’과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형취업브리지사업’에 선정되는 등 교육만족도를 최우선으로 하는 수도권 명문 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