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 웰비 대주교
저스틴 웰비 캔터베리 대주교가 설교하고 있다.

영국 성공회 저스틴 웰비(Justin Welby) 캔터베리 대주교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드려진 첫번째 예배에서 설교를 전했다.

지난 23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이 예배는 램버스 궁전의 채플에서 드려졌으며 주일 오전 대주교의 페이스북 페이지와 39개의 지역 BBC 라디오 방송국을 통해 생중계됐다.

영국에서 코로나19로 확산으로 인해 1만 6천개의 교회에서 주일예배가 중단된 후 처음으로 드려진 전국적인 온라인 예배였다.

이 예배가 드려진 22일은 어머니 주일이었지만 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으로 인해 많은 시민들이 어머니 주일을 기념할 수 없었다고 CT는 전했다.

저스틴 웰비 대주교는 지금의 때에 '이상한 시기'라고 언급하면서도 "우리가 직면한 두려움과 부과된 고립된 상황이 있지만 기도하기에 좋은 때"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아마도 이 때는 우리가 교회와 국가를 위해 기도하고 행동하기에 좋은 주일임을 의미한다"며 "이 시기, 하나님께로 돌이키고 자신이나 주변 이웃을 돌보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자"고 촉구했다.

그는 "어려운 시기에 우리는 할 수 없는 일이나 두려움에 초점을 맞추는 선택을 할 수 있다. 또는 하나님께로 돌이키고 이 세상을 위해 기도하고 창조적인 행동으로 흘러가게끔 이끌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같은 상황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기회이며 다른 사람들을 위해 섬길 수 있는 기회"라고 언급했다.

그는 또한 "오늘날 우리는 세상에서 분리되어 있지만 우리 구주 하나님의 보좌 앞에서 함께 예배를 드리고 있다"고 말하며 가정에서 예배를 드리는 시민들을 격려했다고 CT는 전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