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낮 서울시청 정문에서는 '동성애퀴어축제 재승인 박원순 서울시장 규탄 기자회견'이 열렸다.
21일 낮 서울시청 정문에서는 '동성애퀴어축제 재승인 박원순 서울시장 규탄 기자회견'이 열렸다. ©선민네트워크 제공

[기독일보 이나래 기자] 최근 서울시가 서울시청광장에서의 퀴어축제 허가를 내준 것과 관련, 21일 오후 2시 서울시청 정문 앞에서 한국교회 단체들이 '동성애퀴어축제 재승인 박원순 서울시장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기자회견에서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 사무총장 김규호 목사는 "대다수 서울시민들이 동성애퀴어축제의 서울광장 개최를 반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묵살한 채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서울광장 사용을 승인한 박원순 시장은 시장으로서의 자격이 없다"고 지적하고, "지난해 메르스 사태 때 국민의 소리를 듣지 않는다고 박근혜 대통령을 불통대통령이라고 강력하게 비난했던 그가 지금은 서울시민들의 소리를 듣지 않은 불통시장이 되고 있다"면서 "박원순 서울시장이 진정으로 시민을 위한 시장이 되려면 즉각 동성애퀴어축제의 서울광장 사용 재승인을 취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 이계성 공동대표도 "대주대낮에 벌거벗고 서울광장에서 광란의 음란파티를 열수 있도록 승인한 박원순 시장이 제정신이 있는 사람인지 참으로 한심스럽다"고 지적하고, "자신의 아들, 딸이 동성애자가 되겠다고 해도 적극 지지할 것인가"라며 "자기 가족의 일이 아니라고 이렇게 무책임한 행동을 하는 박원순 시장은 즉각 시장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한민국미래연합 강사근 대표는 "동성애를 조장하고 확산시키는 사람들은 대한민국을 도덕적으로 타락시키고 사회혼란을 야기시키는 잘못된 사람들"이라 지적하고, "동성애는 치유를 받아야 할 일이지 권장을 할 일이 아니"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탈동성애자들의 목소리를 외면하는 박원순 시장은 인권을 말할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서울시는 성소수자보다 더 소수자인 탈동성애자들의 인권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홀리라이프 대표 이요나 목사가 '제3회 홀리페스티벌'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이요나 목사는 먼저 "동성애퀴어축제를 서울광장에서 개최하는 것에 대해 동성애자들 사이에서도 반대의견이 많다"고 지적하고, "정치인들이 동성애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것은 동성애자들을 더 불행하게 만드는 일"이라며 "대다수 동성애자들은 동성애에서 탈출하고 싶어 한다"고 이야기 했다.

때문에 "탈동성애자들을 돕는 것이 진정한 동성애자들을 위한 인권"이라 말한 이 목사는 "탈동성애인권단체인 홀리라이프에서 오는 6월 11일 부터 일주일 동안 제3회 홀리페스티벌을 개최해 국민들에게 동성애자들을 위한 진정한 인권이 동성애에서 탈출하도록 돕는 것이라는 것을 알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후 동성애치유상담학교 운영이사 정군효 목사가 성명서를 낭독하기도 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성명서] 동성애퀴어축제 서울광장사용 재승인으로 탈동성애인권 유린한 불통시장 박원순 시장을 강력 규탄한다!

서구의 타락한 성문화인 동성애를 옹호 조장하는 대표적인 정치인 박원순 서울시장이 국민들의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지난 14일 총선이 끝나자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지난해에 이어 또 다시 동성애퀴어축제 장소로 서울광장 사용을 승인했다. 그동안 박 시장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소통이 되지 않는 불통대통령이라고 강력하게 비난했음에도 정작 자신은 시장의 권력을 남용하여 대다수 서울시민들이 반대하는 퀴어축체를 허가함으로 불통시장임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박시장은 서울광장 사용이 신고제이기 때문에 사용신고 들어오면 광장사용신청을 거부할 수 없기 때문에 승인할 수 밖에 없다는 뻔뻔한 거짓말을 일삼고 있다. 서울광장조례에 서울시장은 시민의 자유로운 통행을 방해하거나 영리목적의 광고·판매행위, 혐오감을 주는 행위로 ‘서울광장 사용자 준수사항’을 위반하면 서울광장 사용을 중단시킬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 시장은 지난해 서울광장에서 있었던 불법적인 행사내용을 너무나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또 다시 광장사용을 승인함을 시장의 권한을 남용하고 서울시민과 대한민국 국민들을 무시하는 행위를 보였다.

지난해 동성애퀴어축제 참가자들은 백주대낮에 반나체차림으로 거리를 활보했고 참가단체 부스에서는 ‘보지파티’라는 이름의 단체가 여성성기 모양의 쿠키를 판매하고 콘돔사탕을 나눠주는 등 사회의 공공질서를 파괴하는 일들이 광범위하게 일어났었다. 특히 행사참가자들이 자신들의 반사회적 행태를 강력 항의하는 시민들에게 대해 온갖 조롱을 일삼고 특히 종교적 가르침에 따라 동성애조장을 반대하는 건전한 기독교인들을 ‘혐오세력’이라는 망언과 폭언을 일삼았으며 반사회적인 행동을 저질렀다.

동성애에 빠졌다가 탈출한 탈동성애인권운동단체인 홀리라이프(대표 이요나 목사)의 증언에 따르면 동성애는 선천적이 아닌 후천적인 성적일탈 행위의 일종으로 그 폐해(10-20년 수명단축, 에이즈를 비롯한 각종질병, 항문괄약근 파괴로 인한 변실금, 우울증, 자살, 가정파괴, 인성파괴 등)가 너무나 심각하기에, 동성애자들에 대한 진정한 인권은 평생 동성애자로 살도록 방치하는 것이 아닌 동성애로부터 탈출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증언하고 있다.

동성애퀴어축제 주최 측이 진정으로 동성애자들의 인권을 위한다면 탈동성애자들의 절규를 외면해서는 안된다. 자신들의 성적타락을 인권이라는 이름으로 포장하고 우리사회의 젊은이들을 성타락으로 이끄는 반사회적인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할 것이다. 또한 반사회적 일탈행동을 지지하고 후원하는 타락한 정치인들 또한 동성애자들의 인권을 말하기전 그들보다 더 소수자인 탈동성애자들의 인권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동성애에 빠졌다가 천신만고 끝에 탈출한 탈동성애자들과 그 가족들은 동성애자들의 일탈행위를 지지하는 무책임한 정치인들에 의해 큰 고통과 상처를 받고 있다. 따라서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금이라도 동성애퀴어축제 승인을 취소함으로 동성애확산을 반대하는 대다수 국민들과 탈동성애자들에게 사죄하고 탈동성애인권을 보호하는 시정을 펼쳐야 할 것이다.

또한 우리는 동성애퀴어축제기간 국민들에게 동성애의 폐해와 탈동성애운동의 중요성을 알기 위해 오는 6월 11일부터 1주일 간 제 3 회 홀리페스티벌(주최/탈동성애인권포럼 주관/홀리라이프 후원/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 탈동성애가족모임, 탈동성애인권교회연합)을 개최한다. 국민들께서는 동성애가 선천적이라는 잘못된 주장에 절대로 현혹되지 마시고 동성애자들에 대한 진정한 인권이 탈동성애임을 인식하고 동성애치유를 위한 ‘홀리페스티벌’ 축제에 적극 참여해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합니다.

2015년 4월 21일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 상임위원장 이건호 회장(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공동회장)
<탈동성애인권포럼> 상임대표 이요나 목사(홀리라이프 대표) 외 37개 단체 일동

참여단체(37개) :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 건전신앙수호연대 결혼친화상담봉사회 교육과학교를위한학부모연합 기독교유권자연맹 기독교싱크탱크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대한민국개혁시민단체협의회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도덕성회복운동 동래향교 라이즈업코리아운동본부 민족복음화운동본부 바른성문화를위한국민연합 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 생명살림운동본부 선민네트워크 세계도덕재무장한국본부(MRA) 자유통일연대 전국교목협의회 전국유림총연합 중독예방시민연대 천주교나라사랑기도모임 춘천기독교연합회 탈동성애인권기독교협의회 한국교회법연구원 한국교회언론회 한국교회연합 한국기독교시청각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 한국기독교학교연맹 한국기독교학교연합회 한국미래포럼 한국장로교총연합회 행복한가정시민연합 홀리라이프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성애 #퀴어축제 #박원순 #박원순시장 #홀리페스티벌 #탈동성애 #탈동성애인권축제 #퀴어퍼레이드 #동성애퍼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