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탈북자들의 강제북송중지를 위해 촛불을 들고 기도하는 성도들 모습.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서울역 광장에서 진행중인 ‘통일광장 기도회’가 최근 시급현안인 탈북동포 강제북송저지를 위해 간절히 기도하는 ‘촛불 기도회’로 발전되고 있다.

‘통일이 오는 그날까지’ 계속해서 기도할 예정인 통일광장기도연합은 이날 북한과 탈북자, 대한민국을 위해 함께 기도했으며, 문화공연과 북한 동영상을 시청했다. 특히 최근 입국한 하버드대학교 아카펠라팀 ‘언더컨스트럭션’의 공연이 이어져 큰 환호를 받았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지난 금요일 중국에서 체포된 탈북자 27명이 어린이들까지 강제북송당하고 가족들까지 숙청당하고 있다는 언론보도가 있었다”며 “이번에 북송된 탈북자들 중에는 14개월 된 아이와 16살짜리 청소년, 한국에 딸이 있는 70대 노인도 있었고, 이들 중 6명은 한국에 가족이 있었다 ”고 안타까워했다.

이용희 통일광장기도연합 코디네이터는 “북송된 탈북자들은 가족은 물론, 탈북을 도운 사람들의 일가족까지 모두 체포돼 보위부에서 취조를 받고 고문당하는 ‘숙청’을 당하게 된다”며 “이런 강력한 처벌은 중국이 탈북자 명단을 곧바로 북한에 넘겨줬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중국의 강제북송이 중단되지 않는다면 중국 내 수십만의 탈북동포들과 중국에서 태어난 십만여 탈북고아들이 다시 북한으로 끌려가 처참하게 고통 속에 죽게 될 것”이라며 “이제 더 이상 북한 동포들의 고통을 묵인해서는 안 되고, 우리의 넘치는 자유는 억압과 고통 속에 죽어가는 북한 동포들을 살리기 위한 것이라 믿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기도회 참석자들은 “우리는 중국 정부가 강제북송을 중단할 때까지 탈북동포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금식으로 우리의 생명을 나눌 것”이라며 “굶어죽지 않으려, 굶어죽는 가족들을 살리려 죽기를 각오하고 탈출하는 사람들이 난민이 아니라면, 누가 난민인가”라고 반문했다.

이들은 마지막으로 “우리 사랑의 외침과 기도로 죽어가는 동포들이 살아나기를 소원한다”며 “우리의 촛불과 금식, 기도가 이 땅을 가득 채울 때 중국의 강제북송은 멈추고 북한의 정치범수용소는 무너지며 통일의 대로는 활짝 열려 북한 동포들이 자유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탈북 #기도회 #통일기도회 #촛불 #북송 #탈북자 #통일광장기도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