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윤근일 기자] 15일 여야는 지난 13일 숨진 최 모(45) 경위의 자살로 숨진데 대해 위로의 말을 전하며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새누리당은 "정치적 악용 자제"를 주장하는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청와대 회유에 대한 특검이 필요하다"고 내세운다.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유서 가운데 '그런 제의'란 표현과 관련해서는 접촉도, 제안도 없었다고 청와대 대변인이 밝힌 것을 토대로 하면 회유 시도 자체가 애시당초 성립하지 않는다. 유서 내용을 놓고 견강부회하거나 왜곡 해석해서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며 "검찰은 유서에 담긴 모든 내용을 철저하게 분석해서 빈틈없는 진실 규명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날 브리핑에서도 박 대변인은 "검찰은 외부의 정치공세나 의혹제기에 흔들리지 않고 철저하고 냉정하게 수사해야 한다. 한 점 의혹도 없이 빈틈없이 수사해 진실을 가려내야 한다"고 밝혔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 유기홍 대변인은 15일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 회유에 대해 특검이 필요하다"며 "검찰을 더 이상 믿을 수 없다. 특검을 통해, 청와대의 수사개입 국기문란 사건에 대한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 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은, 비선실세 국정개입은 '지라시'로 물타기하고 문건유출은 '국기문란' 사건으로 규정했다"며 "박 대통령의 가이드라인와 이에 맞춘 검찰의 강압수사가 최 경위를 극단적 선택으로 내몬 것이다"고 지적했다. 특히 유 대변인은 "최 경위의 유서에 따르면,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문건유출 혐의를 인정하면 선처하겠다고 동료 경찰관을 회유했다는 것"이라며 "최 경위가 스스로 목숨을 끊으면서 밝힌 청와대 회유설에 대해 청와대 민정비서관이 직접 나서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정윤회씨의 국정개입 의혹을 담은 청와대 문건을 복사해 유출한 혐의를 받고 있는 경찰관 최모 경위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가운데 13일 오후 경기도 이천 경찰서에서 경찰 과학수사팀이 최 경위가 타고있던 차량을 감식하고 있다.   ©뉴시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기홍 #박대출 #국회 #최경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