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치스코 교황이 밸런타인데이인 14일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서 젊은 남녀들을 만나고 있다   ©AP=뉴시스

프란치스코 교황이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서 2만여명의 젊은 남녀들이 모인 가운데 밸런타인 데이 행사를 주재했다.

밸런타인 데이는 로마제국의 박해에도 비밀리에 가톨릭 의식에 따라 결혼을 하도록 해준 3세기 당시의 주교 성 밸런타인을 기리는 세속적 행사이로, 2월 14일은 지난 273년 성 밸런타인이 순교한 날이다.

교황은 이날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 모인 가톨릭 결혼준비 코스에 등록한 세계 25개국 2만여 명의 예비 신랑 신부들에게 "오늘 많은 사람이 성스럽고 중요한 선택을 하게 된다"면서 "오늘 이후로 모든 것이 빠르게 바뀔 것"이라고 입을 열었다.

그는 또 "함께 사는 것은 하나의 예술이며 아름답고 매력적인 인내를 요구하는 여행"이라며 육체적 결합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출발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교황은 지속적인 결혼생활의 성공 비결은 간단한 세 단어인 "부디(Please), 고마워(thanks), 미안해(sorry)"라고 조언했다. 그는 이에 대해 "정중함과 감사, 뉘우침의 표현은 시간이 지나면서 사랑을 유지, 강화해 나가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교황은 수차례 결혼을 앞둔 젊은 남녀들에게 조언을 한 바 있으며 교황은 이런 카운셀링의 필요성에 대해 오는 10월 가족 관련 바티칸 모임에서 구체적으로 밝힐 예정이다.

교황은 우리 모두 실수를 하며 누구도 완벽하지 못하다고 농담을 건네기도 했다. 그는 "완벽한 가족은 존재하지 않으며 완벽한 남편도 부인도 없다. 완벽한 시어머니에 대해선 말하지 말자"고 했다.

교황청 가족위원회가 조직한 행사에는 이 행사는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한 남자와 여자가 서로 끌어안은 모습의 장식들이 성 베드로 광장 여기저기에 설치되기도 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동성 커플에게는 공개되지 않았다. 프리치스코 교황은 동성애 대해 관용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지만 동성 결혼에 대해서는 반대 입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밸런타인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