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620만 명이 다운로드 받은 인기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푸딩얼굴인식’을 이제 외국인들도 언어의 장벽 없이 즐길 수 있게 됐다.

스마트 모바일 컴퍼니 KTH(대표 서정수)는 12일 포스트 한류 시대를 맞아 자사의 히트 앱 ‘푸딩얼굴인식’의 아이폰용 다국어 버전을 새롭게 출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앱 시장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푸딩얼굴인식’ 앱은 스마트폰으로 얼굴 사진을 찍은 후 입력하기만 하면 사진과 가장 닮은 연예인을 남녀구분 없이 5순위까지 추출해 보여주는 앱으로, 입력한 얼굴사진을 바탕으로 나이와 성별까지 추측해주기 때문에 재미뿐 아니라 긴장감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번 ‘푸딩얼굴인식’ 다국어 버전 앱 출시를 통해, 해외 아이폰 이용자들도 자신과 닮은 한류 스타를 찾아보고, 트위터/페이스북으로 그 결과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얼굴인식 결과 썸네일을 클릭하면 열린주소창 검색결과에서 해당 연예인에 대한 기사 등 다양한 정보가 번역된 화면으로 제공돼, 평소 한국의 문화 또는 한류스타에 관심을 가져왔던 외국인들에게 재미는 물론이고 다양한 정보도 동시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미 널리 알려진 한류스타들뿐 아니라 한국에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인물들도 얼굴인식의 결과에 포함시킴으로써 새로운 한류스타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출시된 ‘푸딩얼굴인식’ 다국어 버전 앱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3개 국어를 지원하며, 외국인 이용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영어권에서는 Korean Celeb Face Match, 중국권에서는 寻找明星脸(한류스타얼굴찾기), 일본에서는 韓流 スター マッチング(한류스타매칭) 등 각 나라의 언어에 맞게 변형된 앱 타이틀로 소개된다.

한편 닮은꼴로 선정된 5명의 연예인 사진 중 1위를 맞춰보는 ‘닮은꼴 맞추기 퀴즈’를 이용할 경우, 기존에는 파란ID를 통해 로그인을 해야 랭킹을 등록할 수 있었던 부분을 파란ID 대신 트위터/페이스북 ID를 통해 인증할 수 있도록 인증방식을 개편함으로써 외국인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도 대폭 강화했다.
 
KTH의 모바일인터넷사업본부 윤세정 PM은 “최근 한국 아이돌들이 아시아권을 넘어 유럽과 북미 등 서구지역에서도 큰 인기를 얻는 등 한류열풍이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다”며 “자신과 닮은 한국 연예인들을 찾아볼 수 있는 ‘푸딩얼굴인식’ 앱은 전 세계 한류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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