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금원기업이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학생지원장학금 5천만 원 기탁
장학금 전달식 기념 사진. ©한동대 제공

포항의 대표 기업 중 하나로 꼽히는 (주)금원기업(대표이사 김진홍)이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국제법률대학원 학생들을 위해 약 5천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금원기업은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기부 활동을 올해로 10년째 이어가며, 총 3억 4천여 만 원에 이르는 기부를 통해 33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왔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지난 5일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에서 열렸으며, 금원기업의 대표이사인 김진홍 씨가 참석하여 외국인 학생 5명과 한국인 학생 2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은 ‘국경없는 변호사’를 양성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이번 장학금은 그런 노력의 일환으로 해외 유학생들에게 지원되었다.

장학금을 받고 있는 인도네시아 나타니 그라시엘라(Nathanie Graciela, 여) 학생은 “금원기업 장학금 덕분에 재정적인 어려움 없이 한국에서 잘 생활하고 학업에만 몰두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면서 “졸업 후 어려움 겪는 사람과 사회에 도움을 주는 미국 변호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금원기업이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학생지원장학금 5천만 원 기탁
(주)금원기업 김진홍 대표이사. ©한동대 제공

김진홍 대표는 “외국에서 포항으로 온 학생들이 로스쿨 학업을 잘 마치고, 본국 또는 전세계로 진출할 때 훌륭한 법조인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에 한동대 최도성 총장은 “10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본교의 많은 학생들을 도와주신 금원기업 김진홍 대표께 감사하다”며 “국내외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해외 법무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고, 동시에 섬김의 리더십을 갖춘 법조인 양성을 통해 그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100% 영어로 수업을 진행하는 미국식 로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많은 우수한 변호사를 배출해내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대 #한동대학교 #최도성총장 #기독일보 #기독일보일간지 #(주)금원기업 #장학금전달식 #한동대국제법률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