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 사진
사랑의열매는 에너지경제연구원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랑의열매 제공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김현제)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금) 밝혔다.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과 송태호 이사, 에너지경제연구원 김현제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랑의열매와 에너지경제연구원은 협약을 통해 나눔문화 형성 및 저변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한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임직원들에게 사랑의열매 주요 캠페인과 기부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고, 사랑의열매는 이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을 관리·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에너지경제연구원 김현제 원장과 심성희 부원장, 남규민 경영지원본부장이 나눔리더로 가입했다. 나눔리더는 100만 원 이상 기부하면 가입할 수 있는 사랑의열매 개인기부 프로그램이다.

또한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직원들이 모금한 성금 600만 원을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폭우·태풍 피해 주민 지원과 에너지 고물가 시대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한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은 “치솟는 물가와 냉·난방비용 증가로 어려운 이웃들은 어느 때보다 더 큰 고통을 마주하고 있다”며 “국가에너지와 자원정책 개발의 요람인 에너지경제연구원의 나눔 파트너로서 에너지 취약계층과 불평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에너지경제연구원 김현제 원장은 “나눔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사랑의열매와 선한 영향력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추구하는 본 기관이 함께해 좋은 시너지가 발휘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구성원들의 관심과 노력으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랑의열매 #기독일보 #기독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