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닥터스재단 우크라이나 의약품 지원
우크라이나에 지원한 약품이 현지 도착 사진. ©그린닥터스재단

국제의료봉사단체 그린닥터스재단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 2억여 원 분량의 혈압약 등 의약품을 지원했다. 지금까지 그린닥터스는 세 차례에 걸쳐 21억 원의 의약품을 우크라이나 현지에 전달했다.

그린닥터스재단(이사장 정근·온병원그룹 원장)은 “재 우크라이나 한국선교사협의회 전쟁대책위원회로부터 최근 고혈압약, 관절염약 등 2억여 원 상당의 전문의약품을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 국민들에게 전달했다는 연락과 함께 현지사진을 받았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의약품은 지난 2월 하순 그린닥터스가 튀르키예 대지진 긴급의료지원단 파견 시 명문제약으로부터 기부 받은 것 중 일부로, 2년째 전쟁을 치르며 고통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보낸 지 3개월여 만에 현지에서 나눠지고 있다.

이에 앞서 그린닥터스는 지난 2022년 6월 응급키트와 소화제·해열제·비타민 등 1억 원 상당의 약품을 전달한 데 이어, 같은 해 9월 대대적인 우크라이나 전쟁난민 돕기 의약품 기부운동을 펼친 끝에 아주약품, 대웅바이오, 동구바이오 등 20여 제약사들로부터 19억 원 상당의 의약품을 기부 받아 현지로 보낸 바 있다.

정근 이사장은 “1년 넘게 전쟁을 치르고 있는 우크라이나는 지금 의료나 교육시설 등이 대부분 파괴돼 이들 시설에 대한 각국의 지원이 절실하다고 우크라이나 정치인들이나 기업인들이 호소하고 있다”며 “6.25 전쟁을 겪었고, 우방국들의 도움을 받아 전후 복구는 물론 세계 경제선진국의 반열에 오르게 된 우리나라 국민들은 더더욱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고통을 외면해서는 안 된다”며 도움의 손길을 호소했다.

그린닥터스재단 우크라이나 의약품 지원
우크라이나에 기부할 의약품 사진. ©그린닥터스재단

한편, 그린닥터스재단은 또 러-우크라이나 전쟁 직후 3개월여 만인 2021년 5월 12일부터 8일간 의사, 간호사 등 16명으로 구성된 ‘우크라이나 전쟁난민 긴급의료지원단’을 꾸려 인접한 폴란드 내 난민캠프를 방문해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돌보기도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그린닥터스 #우크라이나지원 #튀르키예 #온병원그룹 #정근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