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호
이길승 콘서트 포스터

1999년 1집을 시작으로 2019년 6집에 이르기까지 20년 동안 CCM 앨범을 발표해온 싱어송라이터 이길승 씨가 2집 A면에 실린 7곡과 새로 만든 노래들, 게스트와 함께 부르는 노래, 관객 신청곡 등으로 꾸며지는 ‘이길승 콘서트’를 JCC 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25일 오후 5시에 열린다.

콘서트를 기획한 문화행동 바람 관계자는 노래 하나가 만들어지기까지 수없이 많은 손길과 공을 들이고는 찾는 이 없고 들어주는 이 없다고 가만히 놓아둔 것이 노래에게 미안했다는 이길승 씨의 마음을 담아 앨범에 수록된 전곡을 연주하는 콘서트를 기획했다고 했다.

이길승
콘서트 세트리스트

시인과 촌장 하덕규 씨는 “사실 노래란 얼마나 삶과 괴리되기 쉬운 것인지를, 노래를 짓고 부르는 사람들은 내심 알고 있다. 내가 오랜 기간 보아온 이길승은 노래에 괜한 힘을 넣지 않는 노래꾼이다. 자신이 ‘살아가는 것’보다 더 과장되게 색칠한 노래는 부르지 않는다는 뜻이다”고 추천했다.

이길승
CCM 싱어송라이터 이길승 씨

이길승 씨는 이번 콘서트에 대해 “즐겁게 만들어 앨범에 수록해 놓고 여러 이유로 자주 부르지 못했던 오랜 노래들과 아직 발표하지 않은 새 노래들을 한 곡 한 곡 불러본다는 의미에서, 그리고 오랜 시간 함께 이 길을 걸어왔던 음악동료들, 그리고 새롭게 이 길을 걷기 시작한 음악동생들과 함께한다는 의미에서, <이길승 콘서트 Old&New> X집X면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라고 했다.

이번 콘서트에는 피아노에 김태훈, 기타에 김영진, 베이스 이상준, 게스트로는 옥합(전선아, 전지영), 한성욱 씨가 출연한다.

한편, 이길승 씨는 정규앨범으로 ‘The Answer’(1999), ‘아버지’(2003), ‘교회가 노래하네’(2008), ‘그대같은 노래’(2012), ‘노래만 아니라’(2015), ‘SEE YOU THERE’(2019), 기획앨범으로 ‘이길승’ 1999-2018 Remastered(2018)를 발표했었다.

이길승
JCC 아트센터 콘서트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이길승 #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