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이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선박 A/S를 실시한다.

현대중공업은 9일 모바일 전용 A/S 시스템인 'm-PASS(엠패스)(http://mpass.HHIshipAS.com)'를 개발하고, 이달부터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m-PASS는 현대중공업의 기존 A/S 전용 웹사이트인 'e-PASS(이패스)'를 스마트폰에 맞게 최적화 시킨 것으로, 고객인 선주사들은 스마트폰으로 웹사이트에 접속해 선박에 설치된 각종 장비에서 발생한 문제들을 등록,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운항일정과 기술정보 등 선박 및 장비 관련 정보와 A/S 담당자, 기자재 업체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고, 현대중공업 A/S 직원들과도 실시간으로 의견을 교환할 수 있게 됐다.

현대중공업은 향후 선박엔진에 대해서도 스마트폰을 이용한 A/S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미국 노블드릴링사(Noble Drilling Holdings)의 감독관 대럴 젠슨(Darrell Janssen) 씨는 “스마트폰으로 문제가 발생한 선박 부품의 사진을 찍어 바로 등록하고 손쉽게 담당자와 관련 문제를 협의할 수 있어 편리하다”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한 선박에 대한 신뢰가 한층 두터워졌다”고 밝혔다.(사진:미국 노블드릴링사 직원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선박의 A/S 정보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중공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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