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7차 CBMC 한국대회
 ©한국CMBC

올해로 창립 70주년을 맞은 한국기독실업인회(중앙회장 이대식)가 8월 19~21일 3일간 비대면 온라인 라이브(ZOOM, YouTube)로 대회 주제 ‘은혜의 70주년, 여호와께로 돌아가자’(호 6:1-3)로 정하고 제47차 CBMC 한국대회를 개최한다.

국내외 회원 3,000여 명이 줌 또는 유튜브 라이브 행사에 신청하고 참여한다. 회원들은 각자 처소에서 개인적으로 참여하고,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을 마친 일산 쇼킹스튜디오에서 주강사 및 프로그램 출연자가 참여한다.

한국대회 대회장은 이대식 중앙회장, 한국대회 준비 기획팀장은 양지훈 중앙회 운영이사가 맡았다. 주제 강의는 조정민 목사(베이직교회 담임목사)와 강동진 목사(보나콤공동체 대표), 이 규 목사(신촌아름다운교회 담임목사)가 전하며 특강은 김하경 대표(이삭토스트)가 진행한다. 일터에서 성경적 경영과 복음을 전하는 회원간증과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특별한 지회운영과 활동을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우리 지회 놀러 와’는 CBMC 활동을 통해 느끼고 겪은 이야기를 나누는 ‘어서 와, CBMC는 처음이지?’라는 프로그램으로 회원들의 이야기를 나누고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특히 제47차 CBMC 한국대회를 개최하는 올해는 CBMC 창립 70주년을 맞는 해로서 지난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준비하는 특별한 온라인 대회이다. 첫째 날(REMIND)엔 하나님께서 우리를 세우신 본래의 목적을 기억하고, 둘째 날(RESET)엔 다시 정체성을 회복하기 위해 우리의 잘못들을 회개하고 새롭게 보수하고, 셋째 날(REBUILD)엔 그 위에 다시금 하나님의 성전을 쌓아가는 CBMC만의 이야기를 준비한다. 또한 회원들의 이야기를 통해 지회와 일터사역의 비전을 함께 공유한다.

19일(목) 19시, 한국대회 최초 온라인으로 국내외 회원 및 VIP 초청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제47차 CBMC 한국대회 개회식이 시작된다.

짐 펀스탈(국제CBMC 회장), 웨이 왕(아시아·태평양CBMC 이사장)이 영상으로 한국대회를 응원하고 축하한다.

이대식 한국CBMC 중앙회장은 프로그램북 대회사를 통해 “우리의 선배들은 기도하면서 말씀에 집중했다”며 “CBMC 100년을 준비하는 특별한 대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한국대회 개회를 선언한다. 김영구 한국CBMC 중앙회 수석부회장이 은혜로운 대회를 위해 대표 기도한다.

임채종 대표(수지중앙지회)는 회원들에게 CBMC를 통한 은혜를 나누는 간증을 한다. 첫 날 주제강의1 시간은 조정민 목사(베이직교회 담임목사)가 출애굽기 33:1-6 말씀으로 ‘장신구를 떼어내라’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다.

20일(금) 둘째 날 아침집회 시간에는 주제강의2 시간으로 조정민 목사(베이직교회 담임목사)가 마태복음 4:18-22 “너희는 나를 따르라”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다.

CBMC 회원들이 나누는 이야기로 우리들의 이야기1 ‘우리지회 놀러와! 순서는 이선영 교수(중앙회 운영이사)가 진행을 맡아 고준영 회장(안산드림지회), 김동진 회장(여수중앙지회), 이정남 회장(부산연제지회), 차주욱 회장(제천지회)이 참석해 모임이 어려운 코로나 펜데믹 상황속에서 지회모임과 활발히 활동하는 모습을 나눈다.

이날 오후 프로그램은 각자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7명의 CBMC 회원들이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회원들은 미리 신청한 강의를 온라인 줌으로 참여하며 소그룹 나눔을 갖는다.

7명의 강사와 강의 주제는 아래와 같다.

-김경민 대표(가인지컨설팅그룹 대표) 주제: 예수님 방식으로 회사 목표 관리하기 – 애자일과 OKR 성과 관리법**
-김형환 대표(스타트경영캠퍼스 대표) 주제: 시대의 변화 1인 사업 패러다임**
-살롬킴 박사(비전 멘토링 인터내셔널 대표) 주제: GOD THE CEO의 프로젝트 경영비법**
-서우경 원장(한국상담코칭진흥원 원장) 주제: 우리 회사 이대로 좋은가? - 사람을 얻고 조직을 살려낸 CEO코칭 사례**
-이상하 회장(BTB Ventures(주) 회장) 주제: 경영의 본질 – Back to the Basic**
-전화성 대표(씨엔티테크(주) 대표이사) 주제: VMVS기반의 크리스천 기업가 정신**
-조서환 대표(㈜조서환마케팅그룹 대표) 주제: 역경을 이기는 신앙**

둘째 날 저녁집회 특강은 김하경 대표(이삭토스트 대표이사)가 'ISAAC, history? his story!'라는 제목으로 일터에서의 성경적 경영을 실천하는 간증을 전한다.

주제강의3 시간은 강동진 목사(보나콤공동체 대표)가 여호수아 5:1-9 ‘길갈의 은총’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다.

21일(토) 셋째 날 아침집회는 김주찬 선교사(이스탄불지회)가 터키 이스탄불에서 비즈니스를 통해 복음을 전하는 생생한 이야기를 간증으로 전한다.

우리들의 이야기2 ‘어서 와, CBMC는 처음이지?’ 순서는 CBMC 활동 2년 남짓한 회원인 김헌 대표(서울영동지회), 이헌구 대표(테헤란로y지회), 임기덕 대표(양화진지회)가 출연해 CBMC에 대해 느낀 점과 사업을 통한 CBMC사역 활동을 이어가는 이야기를 이영우 대표(중앙회 운영이사)가 맡아 진행한다.

주제강의4 시간에는 이규 목사(신촌아름다운교회 담임목사)가 요한복음 11장 44절 ‘풀어놓아 다니게 하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다.

2박 3일간의 온라인 비대면 한국대회를 이대식 중앙회장의 폐회사와 폐회선언으로 마친다.

2022년 8월 제48차 CBMC 한국대회는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이자 세계적인 관광도시 부산에서 차기 한국대회가 개최된다. 준비를 맡는 부산총연에서 국내외 회원들을 초청하는 홍보영상을 준비한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한국대회는 거리두기 준수와 매일 실시하며 방역 준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대회로 치뤄진다.

이번 한국대회는 실시간 유튜브를 통해 비회원,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열린 대회이다. 참여 방법은 유튜브에서 ‘CBMC한국대회’ 검색을 통해 시청하거나 한국대회 홈페이지(https://www.cbmc.or.kr/cbmc2021/)에서 시청 가능하다.

한편, CBMC는 크리스천 실업인과 전문인들의 모임으로, 비즈니스 사회동료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양육하여 영적 비즈니스 리더로 세우는 일과 성경적 경영을 통한 비즈니스 사회의 변화를 핵심사역으로 활동하는 국제적인 사명공동체이다.

올해로 창립 70주년를 맞는 한국CBMC는 전 세계 39개국에 분포된 7천5백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전국 278개 지회, 31개 연합회, 2개 총연합회 / 해외 한인 CBMC 4개 총연합회, 21개 연합회, 129개 지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CBMC